‘생로병사의 비밀’ 치과 임플란트 방영
상태바
‘생로병사의 비밀’ 치과 임플란트 방영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8.04.30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오는 11일 방송서…오스템 제작 지원

KBS의 간판 의학, 건강 정보 프로그램인 ‘생로병사의 비밀’이 치과 임플란트에 대한 내용을 방영할 예정이어서 치과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주)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최규옥 이하 오스템) 관계자는 오는 11일 일요일 KBS 1TV에서 방영되는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치과 임플란트에 대해 다룰 예정이며, 시청자가 치과 임플란트를 제대로 알 수 있도록 오스템에서 방송 제작에 도움을 줬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방송에서 첨단 치과 술식으로 점차 대중화 되고 있는 치과 임플란트에 대해 광범위하게 다룰 것으로 보이며, 임플란트의 장단점을 함께 다룰 가능성이 높다고 했다.

다만, 지금까지의 시사프로그램 등이 의도된 기획 아래 임플란트에 대해 부정적 시각으로 접근하던 것에 비해, 이번 방송은 중립적이고 객관적인 시각으로 정보를 충분히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프로그램이 제작되기 때문에, 기존 시사프로그램 등과는 차별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프로그램 제작에 있어 오스템은 KBS 해당 프로그램의 요청에 의해 국내외 치과 임플란트 시장규모에 대한 다양한 자료와 임플란트 촬영에 대한 협조, 재료 실험에 대한 조언 등 다양한 측면에서 지원을 했으며 치과 임플란트가 긍정적으로 부각될 수 있도록 조언을 했다.

오스템의 관계자는 “오스템은 이번 방송에서, 치아가 없는 환자가 선택할 수 있는 최선의 치과 시술 방법으로써 임플란트가 부각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했다"며 "기존 시사프로그램에서 임플란트를 부정적인 시각으로 접근했던 것과는 다르게 임플란트의 효용이 최대한 객관적으로 조명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방송에 대한 바램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