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과학회, 다음달 16일 '동계학술연수회' 개최
상태바
치위생과학회, 다음달 16일 '동계학술연수회' 개최
  • 이현정 기자
  • 승인 2008.01.2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생리학' 주제로…학술논문 발표 등 진행

 

한국치위생과학회(회장 이현옥 이하 치위생과학회)가 다음달 16일 신흥본사 11층 세미나실에서 '2008 동계학술연수회'를 개최한다.

▲ 한국치위생과학회 이현옥 회장
'구강악안면 영역의 생리학적 접근'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연수회에서는 생리학 실험실습과 관련한 학술논문 발표와 함께 구강생리학을 심도있게 다룬 강연이 펼쳐진다.

먼저 학술논문 발표 순서에서는 신흥대학 치위생과 정성균 교수가 '치주질환에 대한 면역활성조절의 역할'에 대해, 조선대학교 치과대학 조직학교실 박종태 교수가 'Role of APin during enamel mineralization'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주제강연에서는 교과서 '구강생리학'의 대표저자인 연세 치대 이승일 교수가 연자로 나서 '구강악안면 기능의 이해'에 대해 강연하며, 을지대학교 치위생학과 임도선 교수가 '세포내 물질대사와 분비 생리'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또한 각 대학 교수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동계연수회의 특성상 순천향대학교 생명과학과 한만적 교수의 '논문투고 요령과 심사절차'에 대한 특별강연도 마련됐다.

치위생과학회 윤미숙 학술이사는 "구강생물학 강연 시리즈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연수회에서는 구강생리학에 대한 전반적이고도 깊이있는 내용이 다뤄지게 될 것"이라면서 "또한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는 교수학습법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보수교육 2점이 인정되는 이번 연수회의 사전등록은 다음달 13일까지며, 등록비는 회원 8만원(비회원 7만원)이다.

치위생과학회는 치위생(학)과에 재직하고 있는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생물학자 출신 교수 등 약 24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는 학회로 치과위생학 및 구강생물학 분야의 연구활동을 활발히 펼쳐 오고 있다.

등록문의.041-580-2563(남서울대학교 치위생학과 배현숙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