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해로 보는 근관치료 아틀라스 '3개정판' 출간
상태바
도해로 보는 근관치료 아틀라스 '3개정판' 출간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7.09.28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차원적 일러스트·동영상·DVD 포함…MTA 술식 등도 추가

지난 1998년 출간 이후 총 10,000부 판매라는 국내 치과임상서적 중 최고의 판매부수를 기록하고 있는 이승종 교수의 [도해로 보는 근관치료 아틀라스](신흥인터내셔날)의 제3개정판이 출간됐다.

이번 3개정판에서는 근관장 측정 장비, 파일 및 치과용 현미경 등 새로운 장비에 대한 이해와 Ni-Ti 파일의 활용, MTA(Mineral Trioxide Aggregate) 술식이 추가됐으며, 의도적 재식술, 치근단 절제술 등이 도해와 함께 자세히 설명됐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다양한 임상사진과 일러스트가 3D 형태로 새롭게 재구성됐으며, 근관치료에 대한 시술을 단계별로 상세히 리뷰할 수 있는 동영상 DVD가 부록으로 포함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심혈을 기울여 제작된 동영상 DVD는 총 50개 part로 구성돼 책을 읽는 독자가 좀더 쉽게 근관치료를 이해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임상의는 물론 학생, 치과위생사들의 교육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흥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이번 3개정판은 대부분의 임상의가 늘 접하면서 어려움을 토로했던 술식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기본에 입각한 근관치료 접근 방법을 다시 한 번 되새겨 보게 하는 명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가는 130,000원(DVD 포함)이며, 구입문의는 02)6366-2020(한인수 과장)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