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성장기치과교정연구회, 학술집담회 성료
상태바
한국성장기치과교정연구회, 학술집담회 성료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4.03.2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2024년 두 번째 학술집담회…성장기 Ⅱ급 환자에 캐리어 모션 사용 등 다뤄
한국성장기치과교정연구회 학술집담회가 지난 16일 개최됐다.
한국성장기치과교정연구회 학술집담회가 지난 16일 개최됐다.

한국성장기치과교정연구회(회장 주상환 이하 연구회) 학술집담회가 지난 16일 개최됐다. 

이날 집담회에서는 E호산나치과의원 구호산나 원장과 동탄 바른이턱치과의원 최혜림 원장이 연자로 나섰다.

구호산나 원장은‘ 성장기 Ⅱ급 환자에서 캐리에 모션을 이용한 Ⅱ급 부정교합의 치험례’를 주제로 발표했다. 그는 성장기 Ⅱ급 장치의 경우 종류가 다양한데 비교적 장치 디자인이 심플한 캐리에 모션으로 단기간에 Ⅱ급 부정교합의 개선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진 케이스 등을 소개했다.

캐리에 모션 장치가 흔하게 쓰는 장치는 아니기 때문에 장치의 효과나 치료방법에 대한 질의응답과 캐리에 모션 장치의 적응증, 그리고 사용 시 주의점에 대한 회원들간의 토의가 이어졌다.

최혜림 원장은 ‘Hybrid appliance를 이용한 성장기 비대칭 환자의 치험례’를 주제로 발표했다. 그는 성장기 악정형 치료 중 난제로 꼽히는 비대칭 치료에 대해 악궁 확장 후의 Hybrid appliance를 이용한 좌우 치열의 차등적인 맹출 유도와 하악위의 변화를 통해 효과적으로 비대칭이 치료된 케이스를 선보였다.

이어 Hybrid appliance의 적응증 및 치료 시 주의 사항 그리고 하악위의 변화를 견고하게 유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회원들 간 토의가 진행됐다.

한편 연구회는 올해 총 6번의 학술집담회 및 학술강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차기 학술집담회는 오는 5월 18일에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