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점막질환‧구강암 어떻게 다룰까?
상태바
구강점막질환‧구강암 어떻게 다룰까?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3.12.0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내과학회, 지난 2일 전문학술대회 개최…디지털 기술의 구강내과적 적용도 살펴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는 지난 2일 서울대치과병원 지하 1층 강당에서 전문학술대회를 개최했다.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는 지난 2일 서울대치과병원 지하 1층 강당에서 전문학술대회를 개최했다.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회장 정진우 이하 구강내과학회)는 지난 2일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지하 1층 강당에서 전문학술대회를 개최했다. 

‘Oral Medicine: Exploration and Challenge into Oral Cancer & Digital Dentistry’를 대주제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는 구강내과 전문의와 인정의 등을 대상으로 한 연수교육으로 강의와 토론으로 꾸려졌다.

첫 번째 세션은 ‘구강점막질환, 전암병소 및 구강암의 감별진단 및 치료’를 주제로 ▲‘구강암일까, 아닐까? 구강암과 감별진단이 필요한 구강점막질환’에 대해 부산대학교치과대학 구강내과 주혜민 교수가 ▲‘구강암 진단 및 치료의 최신 지견’에 대해 국립암센터 최성원 교수가 ▲‘암병동에서 만나는 구강점막질환의 실제’에 대해 서울대학교치과대학 김주식 교수가 강연을 펼쳤다.

두 번째 세션은 구강내과 전문의를 위한 디지털 덴티스티리를 주제로 진행됐다. 서울대학교치과대학병원 보철과 박지만 교수 ‘구강/안면스캐너 및 악운동 추적장비의 구강내과 적용’에 관해 디지털 기술의 구강내과적 적용을 설명했다.

한편, 구강내과학회는 같은 날 이사회를 열었다. 이사회에서는 각 분과별로 2023년 한 해의 업무와 활동을 돌아보고 2024년을 계획을 밝혔다. 학회는 2024 춘계학술대회를 내년 3월 16일에 개최한단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