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학회 공공분과회, 학술집담회 개최
상태바
치위생학회 공공분과회, 학술집담회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12.0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나은 미래 향한 구강건강증진 정책’ 주제로 40여 명 참석
한국치위생학회 공공구강보건분과회(회장 심수현)가 첫 학술집담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한국치위생학회 공공구강보건분과회(회장 심수현)가 첫 학술집담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한국치위생학회 공공구강보건분과회(회장 심수현)가 지난달 28일 온라인 학술집담회(e-Conference)를 진행했다.

한국치위생학회의 분과회 개편과 함께 새롭게 구성된 공공구강보건분과회는 이날 처음으로 학술집담회를 개최했으며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정책: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방향’이라는 주제로 약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후 6시부터 2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강연으로는 ▲질병관리청 안은숙 선임연구원의 ‘구강보건정책 방향 및 사업’ ▲질병관리청 신해은 책임연구원의 ‘2021 아동구강건강 실태조사 결과 및 향후 사업계획’ 등이 펼쳐졌으며 강의 후에는 관련 내용에 대한 질문과 답변, 토론 등이 이어졌다.

공공구강보건분과회 심수현 회장은 이날 개회사에서“구강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요소로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효과적인 정책은 국민의 웰빙과 더불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필수적인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며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에 부합되는 정책수립과 함께 이를 통해 미래세대들이 더 나은 구강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연구하는 분과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공공구강보건분과회는 앞으로도 더 나은 미래를 향한 국민들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교육과 홍보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정책에 대한 활발한 연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