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A·CDC 2023… 올 가을 치과계 최대 축제”
상태바
“KDA·CDC 2023… 올 가을 치과계 최대 축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10.3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 3일~5일 대전컨벤션센터서 치협과 공동 개최… 디지털 치의학 집중 ‘조명’

제58회 대한치과의사협회·중부권치과의사회 국제종합학술대회(이하 KDA·CDC 2023)가 오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성대하게 치러진다. 

KDA·CDC 2023가 오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KDA·CDC 2023가 오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올 가을 치과계 최대 축제가 될 KDA·CDC 2023은 대전시치과의사회(회장 김광호 이하 대전치) 주관으로 지난 2018년 이후 5년 만에 대전치, 충청북도치과의사회, 충청남도치과의사회가 연합한 중부권치과의사회와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가 공동으로 주최하게 됐으며 보수교육 점수는 6점이다.

이번 KDA·CDC 2023을 총괄 지휘하고 있는 김미중 조직위원장은 “올해는 CDC가 첫발을 내디딘 지난 2003년 이후 2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라면서 “치협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국제종합학술대회인 만큼 대전에서 진행하는 역대 최고의 치과계 축제로 만들겠다는 각오로 학술대회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CDC, 다시 중심에 서다! 대전, 디지털 ISSUE!’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되는 이번 KDA·CDC 2023에서는 기본과 원칙을 중시하면서도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치과의료 신기술을 다양한 임상 분야에서 곧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알차고 풍부한 강의와 전시를 준비했다.

특히 요즘 치과계의 커다란 흐름이라고 말할 수 있는 디지털 치의학을 중점적으로 조명해 강연할 예정이며 임플란트와 교정, 보철, 보존, 구강외과 등 치과임상에 관련된 강의 외에도 인문학과 세무와 노무, 건강 등의 교양 강의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 명성에 걸맞게 국내외 저명한 스타급 연자를 대거 초빙한 그야말로 역대급 강연회가 펼쳐질 예정이다. 학술 강연은 withcdc.kr을 통해 동영상으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학술행사와 함께 열리는 국제 치과기자재 전시회는 총 180여 개의 부스가 설치되는 등 다양한 치과기자재 신제품 정보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학술대회 등록 치과의사에게는 학술대회 기간 치과기자재 전시부스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 원 상품권이 일괄 지급되며 ▲85인치 삼성 TV ▲삼성 더 세로 TV ▲다이슨 에어랩 ▲로봇청소기 등의 푸짐한 경품도 준비돼 있다.

아울러 학술대회 외에도 치과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인생네컷 사진촬영과 덴탈 아트 전시회, 회원자녀 대상 치과의사 직업체험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 주말 가족나들이를 겸한 학술대회가 될 수 있도록 배려한다는 계획이다.

KDA·CDC 2023 조직위원회 김미중 위원장은 “이번 국제학술대회를 통해 회원들 모두가 한 걸음 더 발전하기를 기원한다”면서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