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신제품 'MS임플란트' 출시
상태바
오스템, 신제품 'MS임플란트' 출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7.03.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임플란트로 대응 어려운 부분에 적용 가능

 

(주)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최규옥 이하 오스템)이 16일 임플란트 신제품인 MS임플란트 를 출시했다.

MS임플란트는 Micro Solution Implant라는 뜻으로 Mini Size 임플란트를 통합할 수 있는 신제품이다.

오스템임플란트연구소의 한 관계자는 "시장의 요구사항에 맞춰 하악 전치부나 임시 보철용처럼 기존 임플란트로는 대응이 어려운 Case에 대응 가능하고 시술도 편리하도록 특화된 모델인 MS임플란트를 개발하게 됐다"며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MS임플란트는 Narrow Ridge, Provisional, Denture Type 3가지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Narrow Ridge의 경우 기존 임플란트에 비해 Sharp한 형상을 지니고 있어 하악 전치부에 사용이 적절하며 One Body Type로 보철을 위한 별도의 Abutment가 필요 없어 시술이 편리하고 가격이 저렴하다.

Provisional의 경우 임시보철용으로 특화된 모델로서, 기존 임플란트로 시술 시 잇몸을 덮어 일정기간 골 융합기간을 거칠 때 임시로 보철을 올릴 수 있도록 기존 임플란트 사이에 시술해 사용되는 제품이다.

또한, Denture Type는 의치에 장착되는 모델이다. 의치 장착이 필요한 완전 무치악 환자의 경우 대부분 좁은 골폭을 가지고 있어 기존 임플란트 시술이 어려웠는데, MS Denture의 경우는 좁은 골폭을 지닌 환자들에게도 적용 가능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다만 Denture Type의 경우 Narrow Ridge나 Provisional Type에 비해 출시가 늦어질 것으로 보인다.

다른 임플란트의 경우 보철용 Abutment가 따로 구성돼 있는 점에 비해 MS의 경우 One Body Type로, 시술이 편리하며 가격이 저렴하고 기존 임플란트로 시술하기 어려운 좁은 골폭이나 좁은 치간 Case 에도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보통 미니 임플란트의 경우 별도의 인상채득용 보조물(Lab Analogue 등)을 구비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나 MS임플란트의 경우 인상채득용 보조물을 구비해 인상작업과 보철 제작 시 편리함을 제공하기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