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치과학회 전공의 학술대회 열린다
상태바
소아치과학회 전공의 학술대회 열린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3.10.1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20~21일 대구 라온제나호텔 및 경북대 니사금홀서…구강 내 감염병·디지털치과 특강 등

대한소아치과학회(회장 김종수 이하 소아치과학회) 2023 추계학술대회 및 제57회 전공의 학술대회(대회장 이제식)가 오는 20일과 21일 대구 호텔라온제나와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니사금홀에서 열린다.

이번 학술대회는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소아치과학교실 주관으로 개최되며, 첫째 날인 20일에는 전공의들의 구연발표와 특강으로 꾸려진다.

특강으로는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소아청소년과 김동섭 교수의 '소아청소년의 구강 내 감염병 및 항생제 치료',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치과보철과 이두형 교수의 '3차원 영상과 인공지능 기반의 디지털 진료'가 마련됐다.

이어 둘째 날인 21일은 전공심화 교육 강연으로 준비됐다. 강연으로는 ▲김정욱 교수(서울대)의 '치아 유전질환의 원인과 종류' ▲신터전 교수(서울대)의 '소아청소년을 위한 전신마취법' ▲최성철 교수(경희대)의 '어린이 3급 부정교합 치료전략' ▲이제식 교수(경북대)의 '소아치과 외과적 수술' 등이 진행된다.

소아치과학회 김종수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전공의 선생들의 지식과 임상 역량이 한층 향상되길 바란다"며 "즐겁고 유익한 학술대회를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제식 대회장은 "학술대회에서 감염 및 투약 관한 소아과학적 지식과, 인공지능과 치의학에 대한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이라며 "회원, 특히 전공의들이 임상적 견문과 최신 이론 방향을 접하고, 풍성한 지식으로 연결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점수 2점이 인정되며 관련 문의는 소아치과학회 이메일(info@kapd.org)나 사무국(02-743-8875)로 하면 된다.

대한소아치과학회 2023 추계학술대회 및 제47회 전공의학술대회가 오는 20일과 21일 대구 호텔라운제나 및 경북대학교 니사금홀에서 개최된다.
대한소아치과학회 2023 추계학술대회 및 제47회 전공의학술대회가 오는 20일과 21일 대구 호텔라운제나 및 경북대학교 니사금홀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