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장기 교육… ‘메가스쿨’ 운영
상태바
임플란트 장기 교육… ‘메가스쿨’ 운영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7.1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젠, 국내 최고 연자 14인과 함께하는 소수정예반 교육프로젝트 '1기' 모집
지속발전 가능한 임플란트 치과학 위해 오는 9월부터 강남사옥에서 운영 예정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오는 9월부터 강남사옥에서 대한민국의 미래 치의학을 이끌어 갈 젊은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메가스쿨’ 교육 프로젝트를 운영, 임플란트 치과학의 지속발전 및 전문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한다. 

메가젠이 오는 9월부터 강남사옥에서 ‘메가스쿨’ 운영을 시작한다.
메가젠이 오는 9월부터 강남사옥에서 ‘메가스쿨’ 운영을 시작한다.

메가스쿨은 국내 치의학이 과도한 경쟁 속에서 국내의 여러 치과 멘토들을 주축으로 수술과 보철, 어드밴스드 테크닉들을 리드해 온 장기 수련교육 시스템이 사라지고 임플란트 업체간 경쟁하듯 운영되는 단기간 교육 등 안일한 임플란트 학습법이 주를 이루게 되면서 국내 임상가 및 치의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의 임상지식 레벨이 무너지는 현상이 점점 깊어지고 있는 치의학 교육현실을 극복, 한국의 치과임플란트 임상의 지속적인 발전과 글로벌 임상치의학 선진국으로써의 위상을 고수하기 위해 기획된 장기 연수회이다.

교육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소수정예로 운영되는 메가스쿨은 교과 과정별 3개의 강의 그룹으로 나뉘며 교장을 맡은 윈치과 창동욱 원장을 비롯해 개원의 및 교수진으로 구성된 총 14명의 분야별 국내 최고 연자들이 대거 참여, 수준 높은 임상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메가스쿨 1기는 오는 9월 16일 개강, 내년 2월까지 메가젠 강남사옥에서 매주 주말마다 총 20회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정원은 20명으로 오는 8월 7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입학식과 졸업식이 진행되며 기수단으로 수강생들을 모집, 커리큘럼에 맞춰 운영된다. 

기수별 책임 완성을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짜여된 메가스쿨은 임플란트 식립부터 간단한 GBR, SINUS까지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노하우 및 가이드를 제공하고 ▲이론강의 ▲핸즈온실습 ▲Live Surgery 현장체험학습 등의 과정을 심도있게 다루면서 집중적으로 교육할 방침이다.

보충수업 및 라이브서저리 시험, 졸업발표회도 예정돼 있어 수강생들이 메가스쿨을 마치고 배운 것을 진료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알찬 교육으로 구성했다.

커리큘럼은 MAP 강의로 ▲임플란트식립 총론 ▲임플란트수술 개론 ▲보철수복 총론 ▲발치즉시식립학 ▲임플란트 심화수술 총론, ORDA강의로 ▲상악동학 개론 ▲골유도재생학 ▲치주성형학, MASTERS 강의로 ▲치주바탕 임플란트학 ▲고급 골이식학 ▲전치부 심미임플란트학 ▲임플란트 염증학 ▲무치악 임플란트학 총론 ▲임플란트 보철학: 교합과 유지관리 등이 준비돼 있다.

메가젠은 “바른 길에 대한 교육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치의학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치과의사를 발굴, 키워내고 더 높을 레벨로 리드해나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면서 “학사일정 중 분야별 고수 연자를 초빙해 특강을 운영할 예정이며 수강생 특전으로 성실장학금, 성적장학금 등을 수여하고 졸업 후에도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들을 연계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메가스쿨 창동욱 교장도 “메가젠 박광범 대표의 뜻처럼 ‘지속발전이 가능한 임플란트 치과학의 메카’를 목표로 충분한 지식과 술기습득을 통해 임상에 적용하고 결과로 나타난 부족한 부분을 다시 익히도록 하는 제대로 된 교육시스템을 완성시키겠다“며 “국내 치과임플란트의 수준이 더욱 더 높아지고 임플란트를 시작하는 치과의사들과 임플란트를 시술하면서 많은 고민에 부딪친 임상가들에게 큰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메가스쿨이 한국 치과계의 대표적인 교육프로그램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메가스쿨의 입학신청 문의 및 학사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메가젠 공식홈페이지(www.megage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메가스쿨 교무실(02-6003-2034)을 통해서는 상담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