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괄치과연구회, 상반기 학술집담회 성료
상태바
포괄치과연구회, 상반기 학술집담회 성료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3.06.1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광명데이콤서‧학회원 등 30명 참석…구개확장‧Fixed Wire 유지장치 부작용 등 강연
한국포괄치과연구회는 지난 3일 오후 4시 30분부터 서울역 광명데이콤 이프라자빌딩 12층 세미나실에서 2023년 상반기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한국포괄치과연구회는 지난 3일 오후 4시 30분부터 서울역 광명데이콤 이프라자빌딩 12층 세미나실에서 2023년 상반기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한국포괄치과연구회(회장 이철민 이하 연구회) 2023년 상반기 학술대회가 지난 3일 오후 4시 30분부터 서울역 광명데이콤 이프라자빌딩 12층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그간 코로나19로 중단됐다 3년여 만에 처음으로 오프라인으로 열린 이날 학술집담회에는 30여 명의 연구회 회원, 임원 등이 참석했다. 

강연으로는 부천 고운미소치과교정과치과의원 이춘봉 원장이 ‘스크류를 이용한 구개확장(MAPE)’를 주제로, 구치부 교합 및 수직고경, 전치 유도 확립, 심미 및 호흡 개선 등 상악 골격 완속 확장을 위한 장비, 술식 및 증례를 소개했다.

이어 2교시에는 스마일위드치과교정과치과의원 백운봉 원장이 ‘교정 종료후 Fixed Wire 유지장치의 부작용과 대책’을 주제로, twist wire로 제작된 fixed lingual retainer의 드물게 발생하는 우발적인 부작용인 상, 하악 전치부의 배열 이상 및 치주 악화에 대한 처치 등을 설명했다.

의정부TMD치과의원 김욱 원장은 최근 신의료기술로 통과된 ‘턱관절 Prolotherapy 및 PDRN 주사요법’을 강연했다. 그는 2008년 치과계 최초로 턱관절 Prolotherapy를 시술한 분당 서울대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김영균 교수, 한국 턱관절 프롤로연구회를 조직하고 연구해 온 울산 우리치과의원 윤현옥 원장의 고유한 방식 및 시술증례를 동영상으로 자세히 소개했다.

이외에도 이날 강연 후에는 경품 추첨을 진행, 주사 약제 및 주사기 등 Starter Kit를 제공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편 ‘환자중심의 협진으로 최상의 치료결과를!’을 모토로 하는 연구회는, 이번 학술집담회를 기점으로 학술집담회는 물론 일본 포괄치과학회 정기방문, 국제 학술대회 개최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나간단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