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에 가려진 구강상태 점검 받으세요!
상태바
마스크에 가려진 구강상태 점검 받으세요!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3.06.02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협, 구강보건의 날 기념 캠페인 개최…구강검진 및 해시태그 이벤트 등 진행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포스터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포스터

대한치과의사협회(협회장 박태근 이하 치협)는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캠페인을 펼친다.

‘다시 찾은 건강 미소, 함께 하는 구강 관리’를 슬로건으로 치협은 시민들을 상대로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지금까지 마스크에 가려져 있던 구강상태를 점검하고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치협 뿐 아니라,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한치과기공사협회, 대한구강보건협회, 대한치과병원협회, 서울시장애인치과병원,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 스마일재단 등 치과계 유관단체가 모두 참석해 구강보건을 주제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어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치협은 오는 9일 12시부터 16시까지 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 B구역에서 열리는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부스’를 방문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이동치과버스에서 구강검진을, 아동 대상으로 불소도포 등 예방처치를 시행한다.

또 캠페인 현장 방문자를 대상으로 구강보건의 날 관련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며, 참여자 100명을 선정해 모바일 커피쿠폰과 구강관리용품세트를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사진이 포함된 게시물을 필수 해시태그 #보건복지부 #대한치과의사협회 #구강보건의날 #구강건강 등과 함께 업로드 하고, 치협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e_kda9170)을 팔로우 하고,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포스터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후 댓글로 ‘참여 완료’라고 작성하면 된다.
 
아울러 오는 8일까지는 구강보건의 날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사전 이벤트로 치협 공식 인스타그램(@e_kda9170)으로 접속해 구강보건의 날 포스터를 공유한 뒤 피드에 댓글을 남긴 참여자 100명을 선정해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한편,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치협 산하 산하 전국 시·도지부에서도 지역특성에 맞는 기념식과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