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의 모든 것”
상태바
“디지털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의 모든 것”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5.2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김기성·김용서 원장 공저 『2023 OneGuide System』 출간
원가이드 시스템의 총체적 이해와 활용 위한 다양한 콘텐츠 수록
오는 27~28일, 'SIDEX 2023'에서 저자 미니 강연 및 서명회 '개최'

디지털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에 관심이 있는 치과 의료진이라면 반드시 챙겨봐야 할 책이 나왔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는 디지털가이드 서저리 시스템인 ‘원가이드(OneGuide)’의 총괄적 내용을 담은 『2023 OneGuide System』을 출간했다.

『2023 OneGuide System』
『2023 OneGuide System』

남상치과 김기성 원장과 즐거운치과 김용서 원장이 함께 집필한 『2023 OneGuide System』은 디지털 임플란트 수술과 오스템의 원가이드 시스템에 대한 단계적·총체적 소개와 함께 다양한 임상 증례를 통한 실무적 지식을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춘 책이다. 디지털가이드 임플란트 수술경험이 없어도 일독하는 것만으로도 그 원리와 과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2023 OneGuide System』은 ▲A new normal, digital dentistry ▲원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을 위한 Data collection & Workflow ▲원가이드 임플란트시스템 분석과 수술가이드 설계 및 제작, 그리고 수술 준비 ▲디지털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의 Drill & Drilling sequence ▲원가이드를 이용한 임플란트 수술의 정확도와 문제해결 ▲임플란트 설계 시 고려사항과 원칙 ▲임상케이스별 Special kits의 활용 등 총 7개의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디지털 기술도입의 필요성과 디지털가이드 시스템의 활용방안, 임상케이스 소개까지 순차적 구성을 통해 원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알차게 담았다.김기성 원장은 “모든 치아결손 증례에 대처할 수 있는 가이드 수술의 완성판인 원가이드 시스템을 기초부터 심화까지 분석·소개하고 임상적 적응증과 유용성에 대한 다양한 임상증례들을 한 권의 책에 담았다”고 전했다.

김기성 원장은 책 출간을 기념해 ‘SIDEX 2023’ 기간 중 미니 강연을 진행한다. 'All about OneGuide System'을 주제로 한 이번 강연은 오는 27일 오후 4시 30분과 28일 오전 10시 30분에 각각 시작한다. 아울러 28일 오전 11시부터는 저자 서명회도 가질 예정이다.

함께 책을 쓴 김용서 원장은 “원가이드 시스템에 관련된 사소한 질문들까지 떠올리고 그에 대한 적절한 답변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미처 생각하지 못한 여러 문제점들과 해결책까지 가능한 쉽고 자세하게 설명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2023 OneGuide System』은 SIDEX 2023 행사기간 중 사전 판매될 예정이며 오는 6월 1일부터는 오스템의 치과포털 '덴올몰'에서 정식으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