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면 즐거운 ‘투명교정 마스터'
상태바
알고 보면 즐거운 ‘투명교정 마스터'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5.1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지대경 원장이 이끄는 ‘클리어 얼라인 마스터코스’ 개최… 실전 케이스로 ‘투명교정 A to Z’ 완벽 학습

'임플란트 판매량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서울메이교정치과 지대경 원장과 함께 투명교정치료 전문성 제고를 위한 ‘클리어 얼라인 마스터 코스(CLEAR ALIGN MASTER COURSE)’를 개최한다. 투명교정치료에 입문하는 치과의사들의 이해도와 전문성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진료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는 취지다.

지대경 원장
지대경 원장

서울 강서구 오스템 마곡 본사 연수센터에서 오는 6월 3일부터 10월 15일까지 총 10회에 걸친 강의로 구성된 이번 마스터코스는 투명교정진료의 기본 원리는 물론 애로사항 해결, 셋업 체킹까지 이론과 실습이 조화롭게 겸비됐다. ‘실전 케이스로 마스터하는 투명교정 A to Z(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투명교정)’라는 대주제에 따라 투명교정진료 현장에서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지식과 노하우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론 부문에선 투명교정진료의 일반적 원리, 치료전략, 문제사항 대처 및 치료의 세부 임상 가이드 등을 배우고 다양한 증례를 통해 탄탄한 실전지식을 전달한다. 실습 부문에선 투명교정이 가장 많이 적용되는 3가지 케이스를 교보재 실습을 통해 익히고 2가지 실전환자사례를 디렉터 자문과 함께 반복하는 과정으로 구성했다. 교육 참여자는 진단부터 장치세팅까지 진료실에서 있을 수 있는 다양한 임상사례를 현장감 있게 배울 수 있다.

특히 임상경험 및 투명교정치료 노하우 전수는 물론 임상에서 가장 많이 적용되는 케이스들을 교보재 실습을 통해 반복 학습으로 익히는 등 교육의 실전성을 높였다는 점이 눈에 띈다.

지대경 원장은 "오스템이 개발한 정확하고 안전한 디지털 투명교정 장치인 매직얼라인을 통해 교정치료에 대한 이론을 습득하고 현장에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며 “코스 전반에 걸쳐 참가자들과 함께 고민하고 계획, 해결해 가는 과정이 다수 포함된 만큼 참가자들의 전문성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마스터코스는 카카오톡 채널 오스템연수센터(OIC) 친구를 추가하면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