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구협, 어르신 대상 '구강건강교육' 실시
상태바
치구협, 어르신 대상 '구강건강교육' 실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5.1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구보건소와 '구구락락 9988' 주제로 방문건강관리사업교육 '진행'
임지준 회장의 교육 장면.
임지준 회장의 교육 장면.

대한치매구강건강협회(회장 임지준 이하 치구협)가 지난 9∼10일 양일간 서울특별시 구로구보건소 관내 허약 어르신에 대한 구강건강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구강건강교육은 ‘구구락락(口口樂樂) 9988’을 주제로 치구협 임지준 회장과 장효숙 이사가 각기 구로구보건소(9일)와 고척2동주민센터(10일)에서 진행했다. ‘구구락락 9988’은 ‘입이 즐거워야 99세까지 건강하다’는 뜻으로 건강한 노년을 위한 구강건강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의미의 치구협 캐치프레이즈이다. 

구로구보건소의 방문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이번 교육에서는 치주질환, 틀니, 임플란트 등 치과진료와 관련한 정보와 함께 어르신들 특성에 맞는 용품 선택과 관리법 등 구강건강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강의가 진행돼 어르신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직접 강의를 진행한 장효숙 이사는 “교육에 참석한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과 열의가 상당했다”며 “건강한 노년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구강건강이지만 아직 홍보나 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향후 보건소와 같은 공공기관에서부터 먼저 어르신 구강건강교육이 정례화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지속적인 교육이 이루어졌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효숙 이사의 교육 장면.
장효숙 이사의 교육 장면.

한편 이번 구강건강교육을 위해 구강용품 전문기업 제니튼에서는 ▲검프로 프로덴티 치약 ▲초미세모 칫솔 등을 후원, 구로구 관내 허약 어르신들의 구강위생관리에 도움을 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