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X 사전등록 5월 12일까지 연장~!
상태바
SIDEX 사전등록 5월 12일까지 연장~!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3.05.0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DEX 2023 5월 26~28일 삼성 코엑스서…1억7천여만 원 경품 한가득
SIDEX 2022 전시장 모습
SIDEX 2022 전시장 모습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강현구 이하 서치) 창립 제98주년 기념 2023 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제20회 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이하 SIDEX 2023)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SIDEX 2023 조직위원회(위원장 신동열 이하 조직위)에 따르면 국제종합학술대회 사전등록자는 지난 8일을 기준으로 6천명을 넘어섰다. 오는 12일까지 사전등록이 진행된다는 것을 감안하면 학술대회 치과의사 사전등록자는 7천명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매년 평균 3,000명을 상회한 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 참관객까지 더하면 올해도 1만 명 이상의 치과인이 SIDEX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SIDEX 2023은 2001년 첫 발을 내디딘 이후 20회를 맞이하는 뜻 깊은 해로, 이를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 등이 마련됐다.

조직위에 따르면 올해 SIDEX에서는 기념품으로 가방 대신, 전시상품권 3만원이 지급된다. 20주년에 걸맞는 기념품 선정하기 위한 조직위의 논의 결과, 지금까지 SIDEX의 성장과 함께한 출품업체들과의 혜택을 공유할 수 있는 최적의 기념품이라는 데 의견이 모아진 것으로 알려졌다.

가방이 전시상품권으로 대체됐다고 해서 기념품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조직위는 현장에서 간단하게라도 물건을 수납할 수 있도록 에코백과 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압축파우치를 학술대회 등록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또 치과의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전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풍성한 경품도 마련됐다. 국제종합학술대회가 열리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총 1억7,659만원 상당의 경품이 쏟아진다. 

27일에는 8백만 원 상당의 골드(대상)를 비롯해 ▲3D프린터+경화기 ▲EZ Sensor C + EzRay Air ▲세라젬 의료기기 MASTER V7 ▲EQ-V 근관충전기 ▲백화점상품권 ▲맥북 에어 M2 등 8,084만원 상당의 경품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28일 경품은 더욱 풍성하다. 대상으로는 조직위가 제공하는 1,200만원 상당의 골드가 걸려있다. 이외에도 ▲3D프린터+경화기 ▲유니트체어 Bright Alone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오일주입형 핸드피스 멸균기 ▲백화점상품권 ▲EQ-V 근관충전기 ▲백화점상품권 ▲굴절형 헤드램프&루페 등 9,575만원 상당의 경품추첨이 진행된다. 

또한 경품의 혜택을 보다 많은 참가자들이 누릴 수 있도록 27일과 28일, 각각 모바일상품권(5만원)을 200명씩 추첨한다. 

모바일상품권을 제외한 모든 경품은 현장추첨으로, 반드시 추첨현장에 있어야만 당첨이 인정된다. 27일 경품추첨은 오후 5시 30분 C홀과 D홀 사이의 스윙스페이스에서, 28일은 오후 6시 폐막식이 열리는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다. 

SIDEX 20회 맞이 특별 이벤트

국제종합학술대회 등록자를 대상으로 ‘20자글짓기’와 ‘퀴즈이벤트’ 등 20회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재 SIDEX 홈페이지(www.sidex.or.kr)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마감기한인 12일까지는 ‘20자글짓기’를, 그 이후부터는 ‘퀴즈이벤트’가 진행된다. 

‘20자글짓기’의 경우 ‘SIDEX 20회 개최 축하드려요’와 같은 축하메시지를 20자 이내로 작성하면 되고, ‘퀴즈이벤트’는 SIDEX와 관련한 간단한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이벤트 당 추첨을 통해 5백명씩을 선정, 5천원 상당의 커피기프트콘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학술대회 등록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참가자가 참여할 수 있는 ‘월컬러링+해시태그+포스트잇 이벤트’도 진행된다. SIDEX의 20회를 축하하는 삽화가 그려진 벽에 예쁜 색깔을 입히고 포스트잇에 축하메시지를 담아 해시태그(인스타그램)하는 이벤트로, 이 역시 참가자 5백명을 추첨해 5천원 상당의 커피기프트콘을 제공한다. 

학술대회 및 전시 활성화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

학술대회와 전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국제종합학술대회와 관련, 얼리버드 이벤트가 진행된다. 국제종합학술대회 첫 날인 5월 27일 오전 강연에 치과의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당일 오전 10시 이전에 바코드 태그를 하고 강연장에 입장한 순서대로 7백명을 선정한다. 

얼리버드 경품은 ▲서지컬 석션용 튜브그립 ▲오일스프레이 ▲미니선풍기 ▲레진 Heri-Fix 등 이며, 개별문자로 당첨여부를 안내한다. 경품은 해당 경품을 후원한 각 업체의 부스를 오는 28일 오후 15시까지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전시부스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스탬프투어도 진행된다. 스탬프투어는 ▲그래피(C-159) ▲아이덴탈(C-769) ▲와이덴(D-102) ▲배러투데이(D-944) ▲휴레이저(D-921) ▲원효통상(E-101) 등 6개 업체 부스를 모두 방문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2(3명) ▲백화점상품권 5만원권(30명) ▲스타벅스 커피기프트카드 1만원권(100명) ▲자외선차단용 멜라이드 패치(2,000명) 등을 제공하며, 스윙스페이스에 마련된 ‘스탬프투어 기념품수령처’에서 수령하면 된다. 

참가업체 제품의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고, 전시 전 관심물품 및 업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SIDEX e-SHOP도 운영된다. 이번 SIDEX e-SHOP에는 38개 업체가 참여, 총 176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조직위는 SIDEX e-SHOP 활성화를 위해 ‘첫 로그인 이벤트’를 진행, 경품을 제공한다. 로그인 순간 팝업을 통해 당첨된 경품을 안내하며, 경품은 SIDEX 기간 중 해당업체의 부스에서 수령할 수 있다. 

SIDEX 2022 강연장 모습
SIDEX 2022 강연장 모습

내 손안의 SIDEX ‘스마트SIDEX’

예년과 마찬가지로 이번 SIDEX 2023에서도 ‘내손안의 SIDEX’를 표방하는 ‘스마트SIDEX’가 도입된다. 

코로나19 등으로 비접촉 전시회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지난 2021년 처음 도입된 ‘스마트SIDEX’는 학술대회와 전시회 등 관련된 모든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이제는 SIDEX의 관람 편의성을 증폭시키는 대표 시스템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SIDEX 2023에서도 ▲백화점상품권 수령 ▲주차권 구입 ▲전시장 스탬프투어 ▲학술 프로그램 확인(연자, 초록, 질문하기 등) ▲출품업체 정보 및 위치 확인 등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SIDEX’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직위 신동열 조직위원장은 “1천개가 넘는 전시부스의 판매를 완료하고, 7천여명 이상의 치과의사가 등록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모든 것이 순조롭게 준비되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SIDEX 20회를 맞이하는 특별한 해로,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SIDEX 참가자와 출품업체 등 현장을 찾은 모든 치과인이 행복을 만끽할 수 있는 SIDEX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치의학과 치과산업의 화합과 상생을 이루는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사전등록 오는 12일까지…ADA CERP 인정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4점이 인정되는 SIDEX 2023 국제종합학술대회의 사전등록기간은 오는 12일까지로 등록비는 ▲치과의사 7만원 ▲군의관·전공의·공보의 6만원 ▲치과기공사·치과위생사 5만원이다. 

사전등록 이후에는 등록비가 3만원 증액되는 만큼, SIDEX 2023 참가를 희망자는 등록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서치 회원은 소속 구회를 통해, 타시도지부 회원과 치과기공사, 치과위생사 등은 SIDEX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조직위는 10개의 영어동시통역 강연을 마련하는 등 미국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ADA CERP) 인정을 위한 모든 준비도 마쳤다. SIDEX는 아시아 권역에서는 유일하게 미국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인증이 가능한 학술대회로, 예년과 마찬가지로 미주 한인치과의사와 주한 미8군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미군 치과의사, 그리고 미국 치과의사 면허를 소지한 국내 치과의사들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