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쏭달쏭 종합소득세? 덴올TV에서 해결!”
상태바
“알쏭달쏭 종합소득세? 덴올TV에서 해결!”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5.0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일 종합소득세 특집 프로그램 2편 잇따라 방송… ‘종합소득세 핵심 정리’ 강의 및 전문가 3인의 실시간 'Q&A'
이요한 세무사의 강연 장면.
이요한 세무사의 강연 장면.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운영하고 있는 치과포털 '덴올(www.denall.com)'이 종합소득세신고·납부 기간인 5월을 맞아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치과의사를 포함한 개인사업자와 프리랜서 등 직장 외 소득이 있는 이라면 5월 한 달 동안 종합소득세를 신고하고 납부해야 한다. 하지만 세무서류에 등장하는 용어부터 익숙지 않은 탓에 많은 이들이 종합소득세 신고에 막막함을 느끼곤 한다. 더욱이 종합소득세 또한 직장인 연말정산과 같이 알면 알수록 절세에 유리하므로 이왕이면 많은 정보를 습득해두는 게 좋다.

이에 덴올에서는 오는 8일 종합소득세 관련 특집 프로그램 2편을 잇따라 방송한다. 우선 성공적인 치과경영을 위한 핵심 노하우를 전하는 프로그램인 『성공 경영』이 세무법인 진솔의 이요한 세무사를 초빙해 ‘종합소득세신고 핵심 정리’ 강의를 펼친다. 방송 시간은 오는 8일 오후 1시 30분으로 이요한 세무사는 이날 종합소득세 신고 및 납부 절차 전반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 필요한 자료와 숙지해야 할 사항 등을 하나하나 짚어줄 예정이다.

치과경영 관련 지식을 실시간 Q&A를 통해 알기 쉽게 전하는 프로그램인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도 같은 날 오후 8시부터 종합소득세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NY치과 강익제 원장과 호은세무회계 이은지 세무사, 이요한 세무사 등이 함께 출연해 종합소득세와 관련된 질문에 확실한 답을 내줄 예정이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의 종합소득세 특집방송 장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의 종합소득세 특집방송 장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는 오는 22일에도 강익제 원장과 가현택스 신진혜 세무사, 세무법인 나은의 이원식 세무사 등을 연자로 초대해 종합소득세 특집을 한 번 더 진행할 계획이다.

덴올은 “종합소득세 신고는 연중 치과 세무업무 가운데 가장 중요한 이슈라는 점을 고려해 관련 특강을 마련했다”며 “치과의사들이 종합소득세 신고와 납부를 성공적으로 처리하는 데 3편의 덴올 특집방송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덴올은 앞으로도 시즌별 치과경영에 필요한 특집방송을 편성할 계획이다. 오는 7월에는 ‘노무 개정’, 9월에는 ‘치과보험 개정’, 12월에는 ‘개원’ 등의 이슈를 상세히 살펴보는 특집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덴올은 본 방송을 놓친 이들을 위해 무료로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험청구부터 세무, 노무, 법률, 선배 치과의사들의 경영특강까지 다분야에 걸쳐 치과경영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 있는 『성공경영』은 https://www.denall.com/program?id=27를 통해, 각 분야 전문가들과 라이브 채팅으로 소통하며 평소 궁금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는 https://www.denall.com/program?id=45를 통해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