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우즈베키스탄서 '의료봉사'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우즈베키스탄서 '의료봉사'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4.2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과 14년째 해외의료봉사 동행… 취약계층 아동에 구순구개열 수술 등 치과진료
서울대치과병원이 신한은행 봉사단과 우즈베키스탄에서 해외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서울대치과병원이 신한은행 봉사단과 우즈베키스탄에서 해외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구영 이하 서울대치과병원)과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이 지난 9일부터 17일까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해외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이에 앞서 서울대치과병원과 신한은행은 지난 6일 ‘우즈베키스탄 의료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한 바 있으며 신한은행은 이날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위한 기부금으로 8천만 원의 기금을 전달했다.

‘우즈베키스탄 의료봉사단(단장 서병무)’은 구강악안면외과 서병무·박주영 교수 등 서울대치과병원 의료진과 신한은행 임직원 봉사단 16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타슈켄트 어린이의과대학과 타슈켄트치과대학에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봉사단은 우즈베키스탄 전역의 국공립병원에서 선발한 12명의 어린이에게 구순구개열 및 얼굴기형 수술을, 장애아동 및 부모 등 149명에게는 치과진료를 실시했다. 아울러 현지 의료진들에게 구순구개열수술 임상지도를 통해 한국의 선진 치의학을 전수하는 등 교류협력을 강화했다.

신한은행 임직원 봉사단으로 참여한 원성훈 과장은 “치과진료를 통해 환한 미소를 되찾은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기회가 될 때마다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울대치과병원 구영 병원장도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서 우즈베키스탄 의료봉사단 활동을 통해 현지의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밝은 미소와 희망을 선물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글로벌 사회공헌을 선도하는 치과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진료장면.
진료장면.
구순구개열 수술장면.
구순구개열 수술장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