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구협, '구구락락 9988' 사업 본격 '시작'
상태바
치구협, '구구락락 9988' 사업 본격 '시작'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4.1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청암요양원에 틀니살균세척기 및 구강관리용품 '전달'
(왼쪽부터) 치구협 임지준 회장, 덴티로드 한훈섭 대표, 청암요양원 이성희 원장, 덴티로드 이인덕 CTO.
(왼쪽부터) 치구협 임지준 회장, 덴티로드 한훈섭 대표, 청암요양원 이성희 원장, 덴티로드 이인덕 CTO.

대한치매구강건강협회(회장 임지준 이하 치구협)가 지난 13일 서울 송파구 소재 청암노인요양원(원장 이성희 이하 청암요양원)에서 어르신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틀니살균세척기 및 구강관리용품 전달식을 갖고 향후 지속적인 후원을 약속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치구협 임지준 회장과 청암요양원의 이성희 원장, 국민건강보험 서울강원지역본부 김향숙 과장, 덴티로드 한훈섭 대표 등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덴티로드가 후원한 ‘키오스크 틀니살균세척기’는 ICT-IOC 기반으로 NFC칩이 내장된 전용보관함을 이용, 틀니의 개인식별이 가능하며 키오스크 형식으로 종사자 및 이용자가 손쉽게 틀니세척 및 소독이 가능하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전달식 직후 이루어진 틀니세척기 시연에서는 원터치로 이루어지는 간단한 조작과 틀니세척이력 확인기능 등이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아울러 구강용품 전문기업 제니튼으로부터 후원받은 ▲검프로 프로폴리 치약 ▲하이에프(F) 1450치약 ▲이중미세모 ‘W칫솔’ 등은 평소 치과진료가 쉽지 않고 구강자극에 민감한 요양원 환자들의 치주질환과 충치예방, 구강위생관리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청암요양원은 “입소 어르신 중 상당수가 틀니를 사용하고 있는데 틀니살균세척기 사용으로 종사자들의 틀니관리에 대한 부담을 덜고 훨씬 위생적인 틀니소독 및 세척이 가능할 것 같다”며, “전달받은 장비와 용품을 잘 사용해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치구협은 “이번 전달식은 현재 치구협과 국민건강보험이 함께 진행하고 있는 ‘구구락락 9988’ 사업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것”이라며 “이날 전달식을 시작으로 이달 중 서울소재 요양원 2개소에 대한 입소자 구강검진 및 종사자 구강관리교육 등 본격적인 사업이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구구락락(口口樂樂) 9988’ 사업은 “입이 즐거워야 99세까지 건강하다”는 의미로 장기요양현장에서 노인구강건강증진을 위해 기획된 최초의 사업으로 ▲장기요양기관(요양원) 수급자 대상 구강건강실태조사 ▲종사자 대상 구강건강관리교육 ▲치구협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치치 301’을 통한 치매환자 구강관리 영상제작·배포 등 3가지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