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구강스캐너 TRIOS 5… “기대만큼 강력”
상태바
차세대 구강스캐너 TRIOS 5… “기대만큼 강력”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4.14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로운 무선사용·인체공학적 설계로 편의성 ‘탁월’
초심자도 쉽게 사용가능·위생 고려한 일체형 디자인
오스템,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으로 국내수요 견인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국내 출시한 차세대 구강스캐너 ‘TRIOS 5’가 탁월한 사용편의성과 간편한 위생관리 기능에 힘입어 치과의사들의 호평 속에 빠르게 판매량이 늘고 있다.

TRIOS 5
TRIOS 5

TRIOS 5의 가장 주요한 특징은 사용이 쉽고 편리하다는 점이다. 두께는 한층 얇아지고 무게는 가벼워졌으며 인체공학적 곡선형 디자인으로 손이 작은 여성 의료진들도 한 손으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선사용 거리가 크게 늘었다는 점도 눈에 띈다. 치과 내 Wi-Fi(5G)를 활용해 자유롭게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고 PC 미러링을 통해 모든 PC에서 스캔이 가능하다.

인공지능(AI)을 비롯한 첨단기술이 적용된 혁신기능으로 스캔에 소요되는 시간은 줄이면서 정확도를 높였다는 점 또한 돋보인다 ScanAssist는 획득한 3D 이미지를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기능으로 스캐너가 익숙하지 않은 의료진도 빠르게 스캔할 수 있도록 돕고 환자의 체어타임을 단축해준다. 보정값을 항시 유지해주는 Calibration Free 기능은 번거로운 보정절차 없이 스캔 이미지의 정확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배터리 효율도 극대화해 하나의 배터리로 연속 66분 스캔, 최대 33명의 환자를 스캔할 수 있으며 자동절전, 즉시예열, 2시간 내 고속충전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또 LED 피드백 시스템으로 스캐너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원격제어가 가능한 네비게이션 버튼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통해 편의성을 배가했다.

특유의 일체형 디자인은 이물유입을 원천차단해 위생관리가 용이하다. 바디슬리브는 교차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1회용으로 제작했는데 100장(1박스)을 사파이어 글래스 멸균팁 5개와 함께 기본 제공한다.

오스템은 “TRIOS 5에 대한 기대가 워낙 컸던 데다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면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최근 기간 한정으로 구매자들에게 임플란트 가이드를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600만 원 상당의 소프트웨어를 1년간 무상제공하기로 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3Shape의 공동 CEO인 Jakob Just-Bomholt와 SVP Rune Fisker는 TRIOS 5 한국 출시를 기념한 영상(https://youtu.be/9cjhBcfHhZg)을 통해 "오스템과 3Shape은 지난 4년 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을 이뤘고 고객지향적 관점에서 같은 열정을 공유하고 있다"면서 "한국인의 '빨리, 빨리'의 힘을 믿고 있으며 시장에서 더욱 나아가고자 하는 열망을 양사가 함께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