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SQ Mini Guide Kit '출시'
상태바
덴티스, SQ Mini Guide Kit '출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4.0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치부와 좁은 치간에 '최적화'… “키 포인트는 높은 가이드 드릴 정확도와 Active Drilling”
SQ Mini Guide KIT
SQ Mini Guide KIT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좁은 치간에 최적화된 SQ Mini Guide KIT를 출시했다.

기존 덴티스 가이드 시스템은 SQ Guide와 상악동 점막거상과 골이식, 임플란트 식립까지 1번에 가능한 SQ Sinus Guide로 구성돼 있었다. 여기에 전치부와 좁은 치간에 적용가능 한 SQ Mini Guide KIT를 출시해 라인업을 완성했다.

SQ Mini Guide의 슬리브는 치간거리에 따라 Metal Sleeve와 Non-Sleeve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직경은 Ø3.9, Ø4.3 선택이 가능하다. SQ Mini Guide KIT는 기존 SQ Guide와 동일한 구성에 Long Drill, Long Drill Holder가 추가로 구성돼 있어 초기 단계부터 보다 정확하게 식립방향을 잡을 수 있다.

디지털 가이드를 통한 임플란트 식립은 기존 임플란트 식립과정을 보조해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수술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특히 Flapless Surgery로 빠른 치유가 가능하고 임플란트 식립 후 즉시 보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SQ Guide는 의료기기 2등급을 획득해 안전하며 드릴 배럴부에 Irrigation 기능이 추가돼 있어 Bone Heating을 예방, 골 손실을 방지한다. 또한 뛰어난 절삭력으로 단 3번만으로도 드릴이 가능해 빠르고 간단하게 임플란트 홀 생성이 가능하다. 메탈 슬리브는 티타늄 소재로 인체 친화적이고 오픈형 슬리브도 있어 개구량이 작은 환자에게도 적용이 용이하다. 

덴티스는 “SQ Mini Guide KIT가 출시됨에 따라 디지털 가이드 라인업이 완성됐다”며 “덴티스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은 전문 가이드 플래너를 통한 가이드 디자인을 지원하고 있다. 처음 디지털 가이드를 사용하는 치과의사라도 친절히 지원해주고 있으니 믿고 맡겨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다음은 SQ Mini Guide KIT의 개발자인 창원예인치과 서상진 원장과의 일문일답 내용이다.

서상진 원장
서상진 원장

덴티스의 ‘SQ Mini Guide Kit’를 개발하게 된 계기는?

하악 전치부나 상악 측절치 부위같은 좁고 깊은 공간에 가이드를 이용해 임플란트를 식립하기가 용이하도록 덴티스연구소와 함께 SQ Mini Guide Kit를 개발하게 됐다.

‘SQ Mini Guide Kit’ 개발할 때 고려한 매력 포인트가 있다면 무엇인가?

SQ Mini Guide Kit의 매력 포인트는 가이드 드릴 정확도와 Active drilling이다. 전치부와 소구치 전용 미니 가이드의 경우 통상적으로 드릴 기본 오프셋 값이 커지면서 가이드 드릴 전체 길이도 일반 가이드 드릴 보다 길어진다.

긴 드릴 사용 시 슬리브에서의 공차로 인해 드릴 끝단에서의 편위가 짧은 드릴보다 더 커지게 되고 더욱이 좁은 narrow alveolar ridge에 식립하는 미니 임플란트의 경우 조그마한 변위도 임플란트의 성공과 실패에 영향을 줄 수 있다.

SQ Mini Guide Kit의 경우 공차조절이 된 긴 메탈 슬리브를 통해 정확하고 안정된 드릴링을 구현했으며 린더만 이니셜 드릴로 하방골질의 영향을 최소화했다. 롱드릴과 드릴 키홀더를 통해 후행 가이드 드릴의 pathway를 잡아줘 가이드 드릴과 임플란트 픽스쳐의 편위를 최소화하고자 했다.

개발자로서 특별한 TIP이 있는가?

골질이 불규칙할수록 가이드 드릴의 배럴과 슬리브 사이의 공차로 인한 가이드 드릴의 편위가 증가해 임플란트 식립 오차가 커질 수 있는데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Bone flattening 드릴부터 단계별로 passive 한 느낌이 날 때까지 드릴을 충분히 사용해주고 가능하면 Centric 방향으로 드릴링하는 습관을 들이면 수술오차를 줄이고 정확한 가이드 수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처음 사용하게 되는 치과의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사실 SQ Guide, SQ Sinus Guide, SQ Mini Guide는 모두 1세트이다. 기본 SQ Guide에서 SQ Sinus Guide 와 SQ Mini Guide의 추가 구성으로 상악동 골이식과 좁은 부위의 전치, 소구치 수술까지 가능해져 덴티스 가이드 키트 라인업으로 SQ임플란트의 모든 가이드 수술의 조합이 가능해졌다.

SQ Guide와 SQ Sinus Guide는 SQ임플란트 전용 키트지만 SQ Sinus Guide Kit의 경우 타 가이드 시스템과 혼용해 사용할 수도 있다. 술자의 편의성과 정밀도에 중점을 둔 가이드 키트라 자신있게 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