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관리사무사 시험, 오는 23일 '진행'
상태바
병원관리사무사 시험, 오는 23일 '진행'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4.0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오는 16일까지 치과포털 ‘덴올’ 통해 접수… 시험 1주일 전 기출문제 풀이 '특강'
오는 9일 ‘OneClick 보험청구 세미나’ 온라인 진행… “보험청구 실무대응력 높여줄 것”
‘2023년 제1회 병원사무관리사’ 시험이 오는 23일 진행된다.
‘2023년 제1회 병원사무관리사’ 시험이 오는 23일 진행된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2023년 제1회 병원사무관리사’ 시험을 앞두고 복잡한 치과 보험청구 업무를 알기 쉽게 풀어주고 실무대응력을 높여줄 온라인 세미나를 마련했다.

‘병원사무관리사’란 치과 보험청구와 보험청구 프로그램 사용역량, 사무행정 지식 등을 입체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자격제도다. 치과 원장은 구인 시 스탭의 업무역량을 객관적으로 가늠하는 지표로 활용하고 스탭은 구직 시 자신의 능력을 증명하는 공신력 있는 자료로 폭넓게 이용하고 있어 치과 종사자들에게 필수 자격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는 자격취득을 위한 온라인 시험이 총 4차례 예정돼 있는데 1회차의 경우 오는 16일까지 응시접수를 받고 시험은 오는 23일 치를 예정이다.

이에 앞서 오스템은 ‘치과 실장이 꼭 알아야 하는 보험청구 업무 프로세스’를 주제로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OneClick 보험청구 세미나’를 진행한다.

기존 ‘블랙벨트 세미나’에서 ‘OneClick 보험청구 세미나’로 새롭게 거듭난 만큼 건강보험의 개념을 확실히 잡아주고 보험청구 전 과정에 걸쳐 실무역량을 배가할 수 있도록 강의 내용을 알차게 준비했다.

세미나 연자로 나서는 대한치과교육개발원 이선옥 교수는 ▲보험청구 전 신고업무(전산청구 신청, 인력·장비·방사선·재료대 신고) ▲보험청구 실전(실무에 도움되는 청구업무 가이드, 진료기록부와 청구 입력하기, 자동차보험·사보험) ▲사후 관리(심사결과통보서 확인, 보완청구·재심청구) 등 보험청구 업무의 핵심을 짚은 커리큘럼을 준비했다. 세미나가 온라인 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만큼 궁금한 사항은 곧바로 질의하고 답을 얻을 수 있다.

한편 오스템은 시험 일주일 전인 오는 16일에는 기존 시험 기출문제를 풀이해주는 특강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세미나 참가신청 및 1회 병원관리사무사 자격시험 접수는 모두 치과포털 덴올(www.denall.com)의 ‘Education’ 카테고리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