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올TV, “4월 6일은 스페셜 온에어 데이!”
상태바
덴올TV, “4월 6일은 스페셜 온에어 데이!”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4.05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스탭 위한 ‘스탭 세미나 핸즈온’… 오후 1시 20분 ‘온에어’
오후 8시부터는 ‘올소 바리스타’ 투명교정 라이브 Q&A 특집
알찬 강연에 실시간 질의응답으로 궁금증 해소… 혜택도 ‘풍성’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운영하는 치과포털 덴올(www.denall.com)이 오는 6일 야심차게 기획한 새로운 방송 콘텐츠를 잇따라 선보인다.

‘스탭 세미나 핸즈온’의 첫 회가 오는 6일 오후 1시 20분부터 라이브로 방송된다.
‘스탭 세미나 핸즈온’의 첫 회가 오는 6일 오후 1시 20분부터 라이브로 방송된다.

우선 오후 1시 20분에는 ‘스탭 세미나 핸즈온'이 첫 전파를 탄다. ‘스탭 세미나’는 치과스탭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올 1월 론칭한 ‘스탭 세미나 보험청구’는 방송 2개월만에 누적 조회수 3만 회를 돌파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스탭 세미나 보험청구’가 복잡한 보험청구 행정업무의 길라잡이 역할을 했다면 새로 시작하는 ‘스탭 세미나 핸즈온'은 임상실무 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춰 그동안 온라인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핸즈온실습 위주로 꾸려진다.

특히 현업의 베테랑 치과스탭이 직접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연자로 참여한다는 점에서 실무에 곧바로 적용할 알짜 노하우를 습득할 기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첫 방송일인 오는 6일에는 일산 사과나무치과 김여빈 실장이 연자로 나서 ‘Digital Dentistry와 구강스캐너 기초’를 주제로 구강스캐너 사용 전 꼭 알아야 할 실무지식을 다룬다.

김여빈 실장은 “구강스캐너 활용능력은 임상실무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modeless work flow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가 진료실과 기공소, 기공실 간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보철품질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탭 세미나 핸즈온’은 매월 1, 3주차 목요일 오후 1시 20분부터 방송되며 예고편은 덴올TV(https://www.denall.com/vod/play?id=4555)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주 수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방송하는 ‘스탭 세미나 보험 청구’ 또한 4월 보존치료, 5월 근관치료, 6월 치주치료를 주제로 알찬 강의가 이어진다.

지난해 큰 인기를 모은 ‘올소 바리스타’의 투명교정 라이브 Q&A 특집이 오는 6일 오후 8시부터 방송된다.
지난해 큰 인기를 모은 ‘올소 바리스타’의 투명교정 라이브 Q&A 특집이 오는 6일 오후 8시부터 방송된다.

덴올의 또 다른 인기 프로그램인 '올소 바리스타(Ortho Barista)' 또한 오는 6일 특집 생방송을 마련한다. 올소 바리스타는 그간 커피를 컨셉트 삼아 교정의 최신 트렌드를 쉽고 재미있게 전해 화제를 모았는데 유독 시청자 질문이 많은 프로그램으로도 손꼽히고 있다.

지난해 방송 동안 총 500여개에 가까운 질문이 쇄도했는데 이 가운데 169개가 ‘투명교정’ 관련 문의였다. 이에 제작진은 지난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끈 서울메이교정치과 지대경  원장과 압구정오라클치과 이종국 원장을 다시 초청해 ‘라이브 Q&A’ 특집을 기획했다.

오는 6일 저녁 8시부터 시작되는 생방송 1부에서는 ▲투명교정장치로 인한 치아이동 시 치근흡수 등 부작용 여부 ▲투명교정 치료에서 스크루 사용 요령 ▲투명교정으로 Open Bite와 Deep Bite 치료가능 여부 ▲IPR 필요 여부 ▲투명장치 세척 노하우 등 투명교정 관련 질문 톱5에 대한 연자들의 견해와 해설을 듣는다. 이어 2부에서는 시청자들이 자유롭게 궁금한 사항을 물을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지난해 덴올TV 채팅창을 뜨겁게 달군 올소 바리스타는 다시보기(https://www.denall.com/program?id=46)를 통해 전체 방영분을 무료로 재감상할 수 있다.

덴올은 “’스탭 세미나 핸즈온’은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앞장서 구현해 가고픈 치과스탭들에게, ‘올소 바리스타 라이브 Q&A 특집’은 투명교정에 관심 있는 치과의사에게 반드시 시청할 것을 추천한다. 두 프로그램 모두 실시간 소통을 통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줄 계획”이라면서 “실시간 질문을 올리면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증정하는 등 푸짐한 이벤트도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오스템은 오는 30일 천안에서 투명교정에 대한 이론교육과 핸즈온 실습으로 이뤄진 ‘MagicAlign 원데이 세미나’를 진행한다. 세미나 문의는 오스템 OIC교육팀(070-4394-7436)에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