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인테리어… “치·트·키로 풀어드립니다”
상태바
치과 인테리어… “치·트·키로 풀어드립니다”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3.03.28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덴올TV 통해 ‘치과 인테리어 트렌트 KEY’ 론칭… 다양한 관점에서 치과 인테리어 분석
실제 치과 찾아 인테리어 진행 경험담 전해… 오는 30일 첫 방송서 광주 ‘화정유치과’ 상세 소개
덴올이 오는 30일 더 좋은 치과 인테리어를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 '치트키'를 선보인다.
덴올이 오는 30일 더 좋은 치과 인테리어를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 '치트키'를 선보인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운영하고 있는 '치과콘텐츠 포털' 덴올(www.denall.com)이 오는 30일 더 좋은 치과 인테리어를 위한 새로운 형식의 정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오는 30일 첫 회 방영을 앞둔 ‘치과 인테리어 트렌드 KEY’(이하 치트키)는 신규 개원이나 리모델링을 준비 중인 치과의사들의 가장 큰 고민인 인테리어 문제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적잖은 시간과 비용이 투입되고 신경써야 할 게 수두룩한데도 이렇다 할 정보를 얻기 어려운 치과 인테리어에 대해 체계적이고 실무적인 도움을 주겠다는 게 치트키 제작진의 의도이다.

프로그램은 기능성과 심미성, 동선효율, 공간디자인, 자재 및 가구 품질, 병원브랜드 강화, 사후관리 등 다양한 관점에서 치과 인테리어를 분석하고 요소요소마다 반드시 챙겨야 할 포인트들을 짚어준다.

특히 각 지역에서 인테리어가 우수한 것으로 알려진 치과를 직접 찾아가 실제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현장감을 더한다. 나아가 해당 치과의 원장이 인테리어 진행과정 및 에피소드, 실전 노하우 등을 생생하게 풀어냄으로써 정보와 함께 재미요소도 챙길 예정이다.

덴올은 “프로그램명의 줄임말인 ‘치트키’는 불리한 상황을 일거에 반전시켜주는 만능열쇠란 뜻의 게임용어이기도 하다”면서 “바로 그 ‘치트키’처럼 생각만 해도 골치 아픈 치과 인테리어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저마다 최적화된 인테리어를 구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강조했다.

무엇보다 먼저 인테리어를 진행한 경험자들이 직접 출연해 치과의사 입장에서 알짜 정보를 전해주는 만큼 치과 개원 및 리모델링을 앞둔 이들에겐 실무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이란 설명이다.

오는 30일 첫방송에선 광주 '화정유치과'를 소개한다.
오는 30일 첫방송에선 광주 '화정유치과'를 소개한다.

치트키의 첫 방문지는 광주광역시 화정동에 위치한 ‘화정유치과’이다. 지난해 11월 개원한 화정유치과 인테리어의 키 포인트는 바로 환자와 직원, 의료진 등을 모두 고려한 ‘효율적인 동선배치’로 서로의 동선이 겹치지 않는 정교한 설계를 통해 환자들에게는 편안함을 선사하면서 의료진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실내 이동거리도 최소화했다. 환자들이 거치는 대기실과 상담실, 진료실 등을 직선의 동선으로 구성했고 직원들의 근무공간 또한 업무 프로세스에 따라 데스크와 소독실, 기계실, 진료실 등을 순차적으로 배치했다.

환자들이 편하게 진료받을 수 있는 환경조성에 초점을 맞췄다는 유수경 원장은 “인테리어에서 심미적인 부분은 개선이 가능하지만 전체 공간구성은 완전 재시공하지 않는 한 변경이 어렵다는 점을 감안, 처음부터 동선 효율성을 최우선에 뒀다”며 “치과공간에 대한 이해가 높고 표준화된 매뉴얼을 갖춘 오스템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아 믿고 맡길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치트키 첫 회는 오는 30일 '치과 종합포털' 덴올과 덴올 유튜브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