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치원 “박태근 후보 뒷북 삭발 유감”
상태바
최치원 “박태근 후보 뒷북 삭발 유감”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3.02.1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보도자료 내고 치협 ‘면허취소법’ 대응 비판…장재완 후보 피켓 시위도 비판
최치원 후보
최치원 후보

기호 1번 최치원 후보가 지난 13일 보도자료를 내고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 박태근 협회장의 행보를 비판했다.

최 후보는 “의료인 면허취소법 봅회 상정까지 박태근 협회장은 국회에서, 의협에서 일언반구도 없더니 ‘뒷북삭발’로 선거를 위한 정치쇼를 벌인 것은 개탄스럽다”면서 “보궐선거로 당선된 박 협회장은 국회와 의협 집행부와 수많은 접촉과 교류를 했다고 주장하지만, 그간 이렇다 면허취소법 반대와 관련한 공청회 개최나 관련 기사 한줄을 볼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임플란트 업체로부터 받은 9천만 원은 정치자금법 위반인가? 횡령인가?”라며 “감사 및 일부 지부장들의 해명요청에도 묵묵부답이더니 9천만 원 용처를 오락가락 해명하고 3월 협회장 선거가 혼탁으로 치닫고 있어 심심한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최 후보는 “지금이라도 명확한 용처를 고백하고 책임질 일이 있으면 책임지는 용기를 내주길 요청하다”면서 “협회가 또 정치자금법 위반 소용돌이에 휘말린 데에는 박 협회장 책임이 결코 가볍지 않고 이로 인해 향후 치협이 대국회, 대정부 활동에 지장이 발생할 것은 자명한 것”이라고 우려했다.

아울러 그는 “기호 3번 장재완 캠프의 협회 앞 ‘도둑놈 피켓 시위’ 역시 신중하지 못한 행보로, 우려를 표하는 바”라며 “현직 부회장으로서 남은 임기 동안 정치쇼를 벌일 게 아니라 ‘면허 취소법’ 통과 저지와 ‘정치 자금법 위반’ 소명에 집행부 힘을 모으기를 조언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