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R2 STUDIO Q’… “CT 그 이상의 진화”
상태바
메가젠, ‘R2 STUDIO Q’… “CT 그 이상의 진화”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12.2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차없는 진단과 적합한 치료계획 수립 '가능'… 차별화된 환자 상담
R2 STUDIO Q
R2 STUDIO Q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최근 출시한 Digital Work Station ‘R2 STUDIO Q’가 디지털 덴티스트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장비로 각광받으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R2 STUDIO Q는 CBCT, Facial scan, Impression scan을 하나의 기기에서 동시에 채득해 10분만에 만들어지는 Digital Patient(가상환자)를 통해 실제 환자에게 오차 없는 진단과 적합한 치료계획 수립을 가능하게 한 Digital Work station이다.

단순히 보는 CT를 넘어 행하는 Work station으로의 진화를 이룬 제품으로 치료계획 수립과 환자와의 긴밀한 상담, 기공실과의 정보교환 등을 통해 계획한 대로 최종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

아울러 결정된 치료계획을 디지털 데이터로 치과기공소에 전달해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모든 프로세스를 하나의 장비와 소프트웨어에서 실행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특히 전악 심미치료 시 결과 예측이 가능하고 계획한 대로 실행할 수 있는 솔루션이 가능해 각광 받고 있다.

‘R2 STUDIO Q’는 Digital Oral Design(DOD)을 이용한 이상적인 Smile line 형성과 합리적인 치료 계획 수립이 가능하다. DOD기능을 이용해 환자의 스마일 라인을 눈으로 확인하면서 황금비율로 디자인된 기준 치아 라이브러리를 배열하고 Mid-facial과 스마일 라인, 측면 악골을 동시에 보면서 이상적인 위치를 선정, 이상적인 스마일 라인 실현으로 환자와 술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배열된 치아 라이브러리를 기준으로 내재된 EZ waxup 기능을 이용, 이상적인 occlusal table 위에서 wax up을 진행할 수 있으며 기존 치아의 위치와 이상적인 치아의 위치를 비교해 적절한 치료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다.

최대 FOV 18㎝×16㎝까지 한 번에 촬영이 가능하고 전악수복, 심미치료 외에도 신경치료와 같은 작은 범위부터 교정치료 시 요구되는 큰 FOV까지 치료계획에 따라 다양한 모드로 촬영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이외에도 R2 STUDIO Q로 채득한 데이터를 메가젠의 ‘R2GATE’ 소프트웨어로 한 번에 보고 정합해 활용할 수 있어 진정한 Top-Down 트리트먼트 구현이 가능해졌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R2GATE는 CBCT 위에 구강스캔 파일을 중첩시키고 수복할 치아의 디자인 파일을 로딩하며 최종 보철물을 기준으로 최적의 임플란트 위치를 정하는 디지털 솔루션으로 정확한 골질 분석은 물론 술자가 진단 위치에 정확하게 임플란트를 시술할 수 있도록 가이드 시술이 가능해 국내외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R2 STUDIO Q’는 Facial scan, Impression scan을 하나의 기기에서 동시에 채득하여 Digital Patient를 생성해 실제 환자에게 오차 없는 진단과 적합한 치료계획을 수립을 가능하게 한다.
‘R2 STUDIO Q’는 Facial scan, Impression scan을 하나의 기기에서 동시에 채득하여 Digital Patient를 생성해 실제 환자에게 오차 없는 진단과 적합한 치료계획을 수립을 가능하게 한다.

메가젠은 “R2 STUDIO Q는 CBCT, Facial scan, Impression scan을 하나의 기기에서 동시에 채득해 예측이 가능하고 계획한 대로 시술할 수 있어 차별화된 치료계획과 환자상담으로 개원가는 물론 예비 개원의들의 차별화 전략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메가젠의 제품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메가젠 공식홈페이지(www.megagen.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대표번호 1566-2338을 통해서도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