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운영하고 있는 덴올의 인기 프로그램 '성공경영'이 시즌 2로 찾아온다.
지난 5월 첫 방송된 '성공개원'은 개원 준비부터 자금 마련, 입지 선정, 세무, 노무, 마케팅 등 개원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담은 교육 프로그램으로 죽파치과 김병국 원장, NY치과 강익제 원장, 가현택스 김민기 세무사, 노무법인 익선 최지희 노무사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실제 개원 준비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직접 전수, 방송마다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현재까지 총 21편의 강의가 업로드됐으며, 개원을 준비 중인 치과의사뿐만 아니라 이전 개원 및 확장을 준비하고 있는 치과의사들에게도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받으며 누적 조회수 5만회 이상을 돌파하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특히 총 4편으로 구성된 김병국 원장의 '개원 프로세스' 강의는 개원 계획 수립부터 사업자 등록에 이르기까지 치과개원 준비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어 호평을 받았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덴올은 '성공개원' 시즌2를 야심 차게 준비해 지난 20일 첫 선을 보였다. 시즌2 역시 개원 프로세스, 자금 마련, 입지 선정, 치과 인테리어, 의료기기 선정, 세무, 노무, 마케팅 등 개원 준비에 꼭 필요한 8개 분야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김병국 원장과 강익제 원장, 부산은행 김민수 차장, 메디114 손국호 이사, 택스케어 이세근 세무사, 노무법인 BS컨설팅 최민호 노무사 등 분야별 최고의 강사진이 총 20편의 수준 높은 강의를 들려줄 예정이다.

첫 강의는 강익제 원장이 맡아 '개원부터 안정화까지'를 주제로 치과개원 계획 수립부터 치과운영 준비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알기 쉽게 정리, 호평을 받았으며 강 원장의 2번째 강의는 오는 27일 업로드된다.
오스템은 "매주 목요일마다 8명의 전문가가 전하는 성공개원에 필요한 알찬 정보와 생생한 노하우를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면서 "시즌2 첫 방송부터 반응이 뜨거운데 치과의사의 성공적인 개원을 돕는 양질의 프로그램으로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매회 새롭고 좋은 강의를 준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