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공동 이해충돌방지 실천 ‘서약’
상태바
노사공동 이해충돌방지 실천 ‘서약’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10.1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 국민에게 신뢰받는 깨끗한 병원문화 구현 ‘다짐’
(왼쪽부터) 김민석 상임감사, 구영 병원장, 박창호 노동조합지부장.
(왼쪽부터) 김민석 상임감사, 구영 병원장, 박창호 노동조합지부장.

서울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구영 이하 서울대치과병원)이 지난 6일 공정하고 투명한 병원문화를 조성을 위해 감사실(상임감사 김민석) 주관으로 ‘노사공동 이해충돌방지 실천서약식’을 개최했다

노사 대표가 참여한 이번 서약식은 지난 5월‘이해충돌방지법 시행’에 따른 고위직의 윤리경영 및 반부패·청렴 실천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고 공정하고 청렴한 병원 업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실천서약에는 직무수행과 관련 ▲사적 이해관계없이 공정한 직무 수행 ▲직무관련자 우대 또는 차별금지 ▲이해관계 충돌 시 직무수행 회피 ▲직무수행 관련 사적이익 추구 금지 등 병원 직원들이 사적 이해관계로 인해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에 지장받지 않도록 업무상 이해충돌 사안을 효과적이고 사전적으로 관리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구영 병원장은“최근 윤리경영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청렴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서약식은 서울대치과병원이 공공의료기관 최초로 선포한 ESG 경영의 핵심가치를 실현하는데 큰 의미가 있는 행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대치과병원은 이번 서약식을 시작으로 오는 14일까지‘2022년 SNUDH 청렴주간’으로 지정해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퀴즈대회, 청렴카드뉴스 홍보, 수탁병원 청렴정책 전파 등 다양한 청렴문화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