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바이오, Qray 사례발표 대회 '성료'
상태바
아이오바이오, Qray 사례발표 대회 '성료'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9.1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위생(학)과 학생 대상 경진대회 수상작 선정·발표… “청년 교육프로그램 매년 개최”
아이오바이오가 지난달 30일 큐레이 사례발표 경진대회 수상작을 선정·발표했다.
아이오바이오가 지난달 30일 큐레이 사례발표 경진대회 수상작을 선정·발표했다.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지난달 30일 치위생(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큐레이 사례발표 경진대회 수상작을 선정·발표했다. 

‘Experience The Future’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진행된 이번 대회는 치과계 최신 기술인 ‘QLF(Qray)-정량광형광검사법’을 접한 예비 치과위생사들의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치위생(학)과에서 큐레이 제품을 체험한 후의 경험담이나 후기, 임상 활용에 대한 아이디어를 비롯해 촬영 팁, 개선점 등 학생들의 관점에서 바라본 큐레이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가 쏟아졌다. 

아이오바이오는 “지난 5월부터 참가신청서를 접수해 1차 예선 및 2차 내부심사 등을 거쳤다”며 “창의성과 주제 표현력, 큐레이 제품 활용도, 참여도 등을 기준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심사 결과 연세대학교 치위생학과대학원 김유미 학생의 ‘Qscan을 이용한 구강보건교육의 효과; 군인대상’(지도교수 문소정)과 백석대학교 유쾌·상쾌·통쾌팀(팀장 한수아 외 9명)의 ‘임상경험을 통한 QraypecC 개선 방안’(지도교수 이명진)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이오바이오는 “이번 사례 대회에서는 군인 등 대규모 집단에서의 정량광형광검사법 활용 등 구강보건교육에 관한 다양한 시도들이 소개됐다”며 “Qraypen-C의 활용을 비롯해 제품 개선방안 등을 짚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또한 아이오바이오는 “치과계의 미래를 위해 앞선 걸음을 걷는 기업답게 앞으로도 미래를 꿈꾸는 치과계 청년들의 교육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기획해 매년 진행할 방침”이라며 “내년에도 더욱 알찬 경진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하겠다”고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발표한 자료는 모두 QrayEDU 홈페이지(www.qrayedu.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