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근, 전혜숙 의원 만나 현안 공유
상태바
박태근, 전혜숙 의원 만나 현안 공유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2.09.1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 면담…자율징계권‧한국치의과학연구원 설립 등 협조 당부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협회장(왼쪽)은 지난 7일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전혜숙 의원(오른쪽)을 만나, 치과계 현안을 공유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협회장(왼쪽)은 지난 7일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전혜숙 의원(오른쪽)을 만나, 치과계 현안을 공유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 박태근 협회장은 지난 7일 국회에서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전혜숙 의원(더불어민주당)을 만나, 의료인 자율징계권 확보, 한국치의과학연구원 설립 등 주요 현안을 공유했다. 

먼저 박태근 협회장은 “보건복지부에서 협회에 회원 관리를 위탁하고 있는데 의무만 있을 뿐 실제로 관리를 할 수 있는 장치가 전혀 없다”며 “자율징계권이 있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많은 불법적 요소들을 예방할 수 있는 만큼 반드시 필요한 제도”라고 당위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박 협회장은 오는 10월 2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치협 주관으로 개최 예정인 의료인 자율징계권 확보를 위한 전문가 단체 공청회에 대해서도 개최 취지와 일정 등을 알리고, 참여를 요청했다.

이어 한국치의과학연구원 설립과 관련, 그간의 입법 발의 현황과 협회 차원의 노력 등을 설명하며, 해당 법안의 논의 과정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박 협회장은 “한국치의과학연구원은 치과계의 10년 숙원 중 하나”라며 “특히 임플란트의 경우 고정체와 상부구조물, 시술기구 등을 합하면 의료기기 생산실적 1위에 해당되는데 R&D를 집약하는 연구원 조차 없다는 사실은 국가적으로도 손해”라고 지적했다.

이에 전혜숙 의원은 현안의 추진 상황, 합리적인 대안에 대해 추가 질의를 하며 조언을 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