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치과계 유일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상태바
메가젠, 치과계 유일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8.18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창출 성과와 취업취약계층 일자리 배려 높은 평가… 근로시간 단축 및 일·생활 균형 실천을 위한 노력 '주목'
메가젠이 지난 9일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대통령 인증패를 받았다.
메가젠이 지난 9일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대통령 인증패를 받았다.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지난 9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고용노동부에서 주관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대통령 인증패를 받았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 기업을 격려하고 성과 공유 및 확산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매년 100곳 선정·발표하는 제도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가 수여되며 신용평가·금리 우대, 세무조사 유예, 정기 근로감독 면제 등 다양한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올해는 으뜸기업 선정을 위해 국민과 지자체, 노사 등으로부터 추천 및 신청을 받은 683개 기업이 후보로 등록됐으며 고용증감 분석, 현장실사·노사 의견수렴 및 외부평가위원의 심의 등을 거쳐 최종 100개사가 선정됐다.

치과업계에서 유일하게 일자리 으끔기업에 선정된 메가젠은 올해 고용창출 성과와 청년 및 취업취약계층 일자리 배려, 일·생활 균형 실천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메가젠은 지난해 100여 명을 추가 고용해 인원을 26%가량 늘렸으며 지난 2019년 대비 현재 2배에 가까운 600여 명으로 고용을 확대했다. 또 100% 정규직 채용으로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임금삭감 없이 하루 2시간의 근로시간 단축을 시행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실천하고, 정년연장 등을 통해 노동자의 고용안정을 보장하고 있다. 또한 청년 취업취약계층 일자리 배려를 위해 청년 및 고졸 채용을 활성화하고 고용친화기업 청년채용 인건비 지원사업과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청년일자리 창출 사업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대구시 직업교육 혁신지구지원사업에 참여해 지역인재의 성장경로를 마련하고 정규직 채용을 진행했으며, 남녀 구분없이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를 사용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해 육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직무스킬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 및 핵심인재의 등록금을 지원하는 등 인재양성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100주년 기념기금’ 100억 원을 쾌척하는 등 인재 양성을 위해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으며, 유엔(UN)과 세계중소기업협회(International Council for Small Business, ICSB) 주최로 UN본부에서 진행된 ‘Humane Entrepreneurship Initiative Award 2022’에서 메가젠 박광범 대표이사가 지난 2019년 첫 수상자 자격으로 참석해 사람 중심의 기업가 정신과 기업 혁신 성공사례를 연설한 바 있다. 

메가젠은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된 것은 임직원 모두의 노력”이라며 “메가젠의 성장은 ‘사람’ 덕분에 가능했고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기업 위기에도 고용 유지를 결정한 이유가 그 때문이었던 만큼 앞으로도 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들고 올바른 기업문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