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최신 지견의 '진수' 선보일 것”
상태바
“임플란트 최신 지견의 '진수' 선보일 것”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7.1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티스, 오는 10월 'DWS 2022 Seoul' 개최… ‘Switch on Dentistry’ 테마로 글로벌 치과의사 2천여 명 참석 '예정'
DWS 2022 Seoul이 오는 10월 22-23일 양일간 서울 COEX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DWS 2022 Seoul이 오는 10월 22-23일 양일간 서울 COEX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오는 10월 22-23일 양일간 서울 COEX 오디토리움에서 DENTIS World Symposium(이하 DWS) 2022 Seoul을 개최한다.

지난 수십 년간 임플란트 테크닉 분야에서 급속한 변화와 성장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번 DWS 2022 Seoul에서는 ‘Switch on Dentistry’를 테마로 최근 가장 두드러진 변화를 겪고 있는 치의학 분야의 임상적인 흐름과 트렌드를 읽는 시간을 마련한다.

덴티스는 ▲WORKSHOP ▲SPECIAL LECTURE ▲DISCUSSION ▲LIVE SURGERY 등 섹션별로 구성된 이번 심포지엄에서 임플란트에 개념부터 수술까지 총망라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며, 전세계 각국의 유저들과 치의학을 이끌어온 변화와 혁신을 정리하고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먼저 해외 치과의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WORKSHOP 섹션에서는 다양한 임상 케이스를 바탕으로  핸즈온 실습을 진행한다. 서울H치과 전인성 원장이 포문을 열고 연수서울치과 김재윤·나기원 원장이 핸즈온 코스를 진행하며 22세기서울치과 김세웅 원장이 렉처 코스의 강연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A novel pathway to sinus cavity by crestal & lateral approach ▲Step by step GBR hands-on with pig jaw ▲Reliable helper, Digital guide surgery ▲Implant prosthetic design for long-term implant success or survival rate 등 주제별로 덴티스 제품을 활용한 핸즈온 실습을 통해 이해를 돕고 제품에 대한 임상적인 검증의 시간을 가진다. 아울러 많은 치과의사들이 부담감을 느끼고 있는 상악동 거상술의 성공률을 높이는 노하우와 안전하고 성공적인 GBR 비법을 전수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덴티스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시스템 ‘SQ GUIDE KIT’와 ‘SQ SINUS GUIDE KIT’를 활용한 핸즈온 실습을 통해 다양한 임상 난제들을 해결하는 비책을 공유하고 최종 보철물의 장착 과정 중 합착재를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고 유지관리 문제점이 발생했을 때 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임플란트의 연결 방식에 대해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덴티스는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다양한 시각의 평가와 의견들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최적의 사용방법과 임상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면서 “평소 덴티스 제품을 접해보지 못한 치과의사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SPECIAL LECTURE 섹션에서는 루마니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저명한 연자인 Bran Simion 교수가 연자로 나서 다양한 본 로스의 회복과 유지적인 측면에 대한 임상 지견을 다룰 예정이다. 이어 엘에이치과 최용관 원장이 연자로 나서 덴티스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시스템과 다양한 디지털 툴을 이용한 전악 임플란트 수복에 대해 다루면서 최신 임플란트 시스템의 경향과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미국 내에서 글로벌 학술 단체인 GDIA를 이끌고 있는 Jin Kim 원장이 연자로 나서 다양한 임상 증례와 최신 지견을 공유한다.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되는 DISCUSSION 섹션에서는 치과마일스톤즈 장원건 원장과 서울N치과 김도훈 원장, 그리고 보스턴완치과 박철원 원장이 디지털 투명교정시스템 ‘SERAFIN(세라핀)’에 대해 집중조명한다. 덴티스가 티에네스(대표 장원건)와 함께 내세우고 있는 ‘세라핀’은 기존 투명교정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고 디지털 투명교정 기술이 접목된 한국형 투명교정 시스템이다. 투명교정과 임플란트를 활용한 치료가 현재 어디까지 와있는지, 앞으로는 어떻게 진화해 나갈 것인지 등을 다양한 임상 증례와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뒤어어 전인성 원장과 김재윤·나기원 원장은 연조직 이식과 GBR, 임플란트 보철, 그리고 디지털에 대해 어떻게 하면 이전보다 더 쉽게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해 각자의 증례를 통한 지식을 나눌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전인성 원장은 DISCUSSION 섹션에서 나누었던 내용으로 LIVE SURGERY를 진행하면서 술자로서 실제 임상에서 어떻게 적용하는지 선보일 예정으로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어서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치주과 최성호 교수와 경희대학교 치과대학 치주과 임현창 교수, 원광대학교치과병원 이동운 교수는 GBR 술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치과의사들를 위해 실패 걱정 없이 예지성을 끌어올릴 수 있는 차별화된 임상 팁을 공유한다.

끝으로 김세웅 원장과 창원예인치과 서상진 원장, 창원늘푸른치과 박시찬 원장은 덴티스의 특별하고 독창적인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을 소개하고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면서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의 큰 흐름의 변화와 향후 디지털 통합 솔루션에 대한 비젼에 대해서도 이야기하는 시간으로 마무리를 장식할 예정이다.

덴티스는 “풍성한 15인 체재 연자 라인업으로 전 세계에서 치과의사 2,00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와 소통에 목말라왔던 치과의사들의 갈증을 풀어주기 위해 오랜만에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기대에 100% 부응하기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DWS 2022 Seoul에 대한 등록 및 문의는 덴티스의 임상&교육 플랫폼 ‘OF DENTIS’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