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교정연구회, 학술강연회 '성황'
상태바
성장기교정연구회, 학술강연회 '성황'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6.2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l II 부정교합 환자의 성장치료' 주제로 온·오프 동시 개최… 오는 9월 25일 3차 학술강연 예정
성장기교정연구회가 지난 19일 두번째 'Cl II 부정교합 환자의 성장치료' 학술강연회를 개최했다.
성장기교정연구회가 지난 19일 두번째 'Cl II 부정교합 환자의 성장치료' 학술강연회를 개최했다.

한국성장기치과교정연구회(회장 차봉근 이하 성장기교정연구회)가 지난 19일 광명데이콤에서 두번째 'Cl II 부정교합 환자의 성장치료' 학술강연회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했다. 

첫 연자로 나선 차봉근 회장은 강연을 통해 “II급 부정교합을 갖고 있는 환자의 long term follow up을 통해 성인에서도 하악골의 변화가 일어나며 변화 양상은 남녀간에 다를 수 있다”면서 이러한 변화까지 고려한 정밀한 치료계획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이협수 총무이사는 Activator의 치료 전 이루어지는 확장과 상악 전치부 토크조절에 관한 강연을 통해 이론 설명뿐아니라 다양한 증례도 함께 보여주면서 참가자들의 이해를 높여주었다. 또한 Activator를 이용, II급 부정교합뿐아니라 비대칭을 개선한 증례 보고와 함께 구성교합 채득시 중요한 팁들을 전달하고 헤드기어 사용의 중요성을 짚어주면서 현실적인 헤드기어 사용가이드를 정리했다.

이밖에도 박진아 원장은 다년간의 임상경험으로 축적된 많은 환자 데이터를 통해 관련된 임상팁들을 디테일하게 전달했으며 육현태 원장은 액티베이터를 이용한 악정형치료과정에서 교합이개로 인한 하악 구치부 정출이 발생하는 과정에 대한 참신한 논의를 진행, 큰 박수를 받았다.

성장기교정연구회는 “이번 학술강연회는 성장기 II급 부정교합을 집대성하는 장기간의 강연으로 총 5회차 중 2번째 강연”이라며 “첫번쨰 강연 떄부터 이어진 열기가 이번 강연까지 이어져 100명이 넘는 치과의사들이 등록했다. 다음번 강연내용도 빨리 해달라는 문의도 올 정도로 반응이 매우 좋았다”고 전했다. 다음 강연은 오는 9월 25일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