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연, 「코로나 이후 구강건강관리」 펴내
상태바
충치연, 「코로나 이후 구강건강관리」 펴내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5.2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침 포스터 및 카드뉴스 제작… 충치연 홈페이지에서 ‘다운’ 가능
카드뉴스 중 한 장면.
카드뉴스 중 한 장면.

충·치예방연구회(이하 충치연)이 코로나19 방역이 완화된 환경 이후를 대비, 「코로나19 이후 구강건강관리」 지침 포스터와 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카드뉴스를 펴냈다.

충치연은 지난해 「올바른 구강관리로 코로나19를 이겨냅시다!」는 지침 포스터를 통해 ‘구강과 코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몸속으로 들어오는 입구이므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구강을 잘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대원칙을 충실히 실천할 수 있는 유용한 내용으로 제시한 바 있다.

이번 지침 포스터와 카드뉴스를 통해 충치연은 ‘마스크를 벗고 우리가 일상적으로 실천해야 할 내용들’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특히 구강건강뿐만 아니라 금연과 금주 등 전신 건강에 대한 습관 변화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자일리톨 껌으로 면역력 높이기 ▲각 지역에서 진행되고 있는 구강보건사업에 참여하기 등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담고 있다. 

충치연 황윤숙 공동대표는 “마스크를 벗고 일상으로 돌아오면서 전신건강과 구강건강이 함께 건강해질 수 있도록 지침서를 제작했다”면서 “위드코로나 시대 일상의 건강을 위해 충치연의 권고 내용을 잘 실천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코로나19 이후 구강건강관리」 지침 포스터와 카드뉴스 등은 충치연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