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수면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치과수면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5.11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개 세션·10개 강의 온라인 진행… 최재갑 교수 정년퇴임 특강도

대한치과수면학회(회장 김명립 이하 치과수면학회)가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2일까지  ‘Personalized Management of OSA and Digital Health Care’를 주제로 2022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최재갑 교수
최재갑 교수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지난해 추계학술대회에 이어 수면치의학에 입문하는 치과의사들을 위한 교육 세션(Basics in dental sleep medicine)을 비롯, OSA치료의 개인 맞춤화 전략세션(Personalized management of OSA)과 수면치의학의 디지털 헬스 접목을 위한 세션(Sleep and digital health care) 등 총 4개 세션, 10개 강의로 풍성하게 꾸려졌다.

특히 치과수면학회 3대 회장 및 아시아치과수면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치과수면학의 저변확대를 위해 힘써온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구강내과 최재갑 교수는 '수면과 치의학'이라는 주제로 정년퇴임 강의를 진행, 수면치의학을 연구하는 많은 후배 치과의사 및 연구자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지난 2일 학술대회 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정기총회에서는 초대회장인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구강내과 정성창 명예교수의 업적을 기리고 치과수면학 분야에서 뛰어난 연구와 업적을 이룬 국내 학자들을 발굴하기 위한 심천학술상의 발전적 운영방안을 의결했다. 또한 개원 치과의사들을 위한 강연 확대의 필요성 및 수면치의학에 입문하는 의료인과 일반인들이 수면치의학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