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바이오, 큐레이 사례발표회 ‘개최’
상태바
아이오바이오, 큐레이 사례발표회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5.0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xperience The Future’ 주제로 치위생과 학생들 대상 ‘경험담’ 등 모집
아이오바이오가 치위생(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큐레이 사례발표회를 개최한다.
아이오바이오가 치위생(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큐레이 사례발표회를 개최한다.

구강진단검사 전문기업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치위생(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큐레이 사례발표회를 개최한다. 

‘Experience The Future’란 슬로건 하에 진행되는 이번 큐레이 사례발표회는 치과계의 최신 기술인 ‘QLF(Qray)-정량광형광검사법’을 경험한 예비 치과위생사인 치위생(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발표회로 학교에서 받은 큐레이 교육과 실습 후 경험한 경험담이나 후기, 임상 활용에 대한 아이디어, 촬영방법에 대한 팁, 큐레이의 개선점 등 학생들의 관점에서 사용해본 큐레이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발표하면 된다. 

참여 자격은 전공심화 과정을 포함한 치위생(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과 대학원생도 재학 중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서는 오는 31일까지 제출하면 되며 예선을 위한 자료 제출은 내달 20일부터 30일까지 PPT 파일로 메일(marketing@aiobio.c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 중 아이오바이오 내부 심사를 통해 6팀을 선발, 본선 발표회를 녹화방식으로 진행한다. 최종심사는 큐레이 온라인 교육플랫폼인 큐레이에듀(www.qrayedu.com)에서 업로드된 영상의 조회수와 좋아요수, 그리고 전문가 심사인단의 평가를 종합해 대상 1팀과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3팀 등 총 6팀을 시상하게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학교 실습용으로 활용할 큐레이 캠프로 1대를 지원하며 최우수상은 80만 원과 큐레이 펜씨 1대, 우수상은 50만 원과 큐레이 뷰씨 1대, 장려상은 30만 원과 큐레이 뷰씨 1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이오바이오는 “치과계 최신 기술인 큐레이에 대해 치과계를 함께 걸어갈 예비치과위생사들의 의견을 청취해보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면서 치위생(학)과 교수 및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아이오바이오는 치위생(학)과에서의 원할한 큐레이 교육을 위해 큐레이 에듀케이터 센터를 지정‧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40여 개 대학이 참여 중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