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진짜 4K 3D Printer다!”
상태바
“이것이 진짜 4K 3D Printer다!”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5.0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메드, 3D 프린터 'Ondemand3d 4K' 출시

사이버메드(대표 김철영)가 완성도를 높인 3D 프린터 'OnDemand3D Printer 4K'를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SIDEX 2022'를 통해 출시한다.

OnDemand3D Printer 4K
OnDemand3D Printer 4K

사이버메드의 3D 프린터 'Ondemand 3D Printer 4K'는 ▲LCD 6.6인치에 4K(4098*2560) 광원 채택 ▲Auto leveling system 채택 ▲유기화합물 제거 필터 장착 등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사이버메드는 “4K 해당도를 6.6인치에 적용하면 XY축의 35um의 정밀한 출력이 가능하고 저점도의 레진 소재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 출력물의 물성도 개선된다”며 “기존의 3D 프린터 결과물에 만족하지 못한 이들에게 주요한 대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출력 속도는 템포러리 기준 15분 이내로 체어사이드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깔끔한 작업 환경과 함께 빠른 체어타임이 장점이다.

또한 정밀하고 안정적인 출력을 위해 Auto Leveling system을 채택해 수조의 평형을 자동으로 잡아 주고 수조에 이물질이 있는 경우에도 자동 감지해 작동 전 체크할 수 있는 알림 기능이 있다. 이를 통해 출력 실패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어 결과적으로는 시간과 재료를 아낄 수 있다.

사이버메드는 “치과 또는 기공소에서의 사용자 환경을 고려해 필터링 시스템을 내장함으로써 기분 나쁜 소재의 냄새를 제거, 쾌적한 진료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면서 “가이드와 임시치아, 스플린트뿐만 아니라 투명교정 및 임시틀니, 개인 트레이까지 다양한 임상 케이스에 적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