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의 미래는 Data Dentistry”
상태바
“치과계의 미래는 Data Dentistry”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4.0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오바이오, Rent Qray '시작'… Qray 영상장비와 함께 LIINKDENS 프로그램 제공
윤홍철 대표
윤홍철 대표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Qray(큐레이) 영상장비를 통한 환자의 위험도 평가와 이를 통한 장기적 환자관리, 그리고 경영분석자료를 제공하는 LIINKDENS 프로그램이 포함된 렌탈서비스를 시행한다. 

아이오바이오의 Qray 렌탈서비스 ‘Rent Qray’는 36개월간의 렌탈을 통해 Qray 영상장비와 운영, 그리고 교육 및 관리까지 지원받는 프로그램이다.

'정량광형광검사법(Qray 검사법)'은 이미 지난해 6월부터 요양급여항목으로 지정된 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아이오바이오의 Qray 영상장비는 우식과 치아균열을 조기에 발견하는 장비로 널리 보급되고 있다.

치과계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변화로 Data Dentistry를 강조하고 있는 아이오바이오 윤홍철 대표는 “고령화사회로 접어들면 기본적으로 사후 치료보다는 예방 등 치아 관리가 보편화될 수밖에 없다”면서 “치아의 노화에 따라 나타날 수밖에 없는 치아 상태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기록·관리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치과의 경쟁력을 강화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아이오바이오는 그동안 보건복지부 과제를 통해 치아별 위험도 평가 및 장기적 위험도를 예측하는 Risk Measurement 방식의 CDSS(임상결정지원시스템)를 개발해오고 있다. LINKDENS는 개발되고 있는 CDSS의 빅데이터를 이용해 생체 구강나이와 필수관리 기능치아의 위험도 평가를 통한 효율적인 Tool과 함께 치과병의원의 경영상태를 평가하는 Tool도 제공한다. 

아이오바이오는 “오는 5월 서비스가 시작되는 LINKDENS 경영지원 프로그램에 앞서 미리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Qray 영상장비가 모두 렌탈 프로그램에 포함된다”며 “특히 구강전체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Qraycam-Pro가 Data Dentistry 개념의 병의원경영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이오바이오의 ‘Rent Qray’는 장비 구입에 따른 초기 비용 없이 매월 일정 사용료만으로 LIINKDENS 프로그램을 포함한 모든 Qray 영상장비를 사용할 수 있는 제도로, 아이오바이오는 ▲Zero 수리비(파손제외) ▲신제품 출시 때 우선 교체 혜택 제공 ▲담당 전문가의 정기적인 관리점검 등의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오는 5월부터 본격 서비스될 예정인 아이오바이오의 LINKDENS 프로그램은 기존 Qray 영상장비 사용자들에게도 무상으로 제공되며, 올해말까지 치과병의원과 환자를 이어주는 데이터 워크플로우를 구축해 환자들에게 맞춤식 구강관리정보를 제공하는 Healthcare Platform으로 완성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