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유럽과 미국 '수출 1위' 달성
상태바
메가젠, 유럽과 미국 '수출 1위' 달성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3.0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100여 개국 수출로 9년 연속 유럽 수출 1위·2년 연속 미국 수출 1위 기록
메가젠이 9년 연속 유럽 수출 1위와 2년 연속 미국 수출 1위 기록을 달성했다.
메가젠이 9년 연속 유럽 수출 1위와 2년 연속 미국 수출 1위 기록을 달성했다.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코로나19 장기화 및 재확산에 따른 수출시장 악화 등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9년 연속 유럽 수출 1위와 2년 연속 미국 수출 1위(한국무역통계진흥원 수출기록 2021 기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메가젠은 지난 2002년 치과용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설립, 2004년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 바 있다. 2006년 유럽 수출을 시작으로 현재 약 100여 개국에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를 수출하고 있으며 올해 20주년을 맞이했다. 20년 이상 임상적으로 입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AnyRidge’와 ‘AnyOne’ 등 치과용 임플란트를 포함한 치과용 기자재들을 제조하고 있으며, 국내 기업 중 유럽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다. 

또한 임플란트 고정체 표면에 칼슘을 증착시킨 ‘XPEED 표면처리 기술’과 골융합 기간을 단축시켜주는 날카로운 칼날 모양의 나사선을 가진 ‘KnifeThread 디자인’으로 높은 초기 고정력 확보를 통해 치유기간을 단축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메가젠은 “코로나19 장기화 여파에도 메가젠은 코로나19 팬데믹 초창기부터 치과계를 위한 방역 활동과 국내외 치과 안전·방역 캠페인, 언택트 세미나 등을 진행하는 등 발빠른 대응으로 업계를 선도해왔으며, 신규장비 출시 및 전략적인 사업 구조 등을 통해 꾸준하게 매출 증대를 이뤄왔다”면서 “그 결과 매출액의 75% 이상을 세계 100여 개국에 수출해오면서 9년 연속 유럽 수출 1위에 이어 2년 연속 미국 수출 1위 달성이라는 실적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메가젠은 전세계 임플란트 신뢰성 인증 어워드인 ‘Clean Implant Trusted Quality Award(클린 임플란트 어워드)’를 6년 연속 수상, 임플란트의 산 잔류물을 완벽히 제거해 고유의 푸른 색상을 띄는 메가젠만의 독보적인 ‘XPEED 표면처리 기술’을 인정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