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구강보건증진사업 적극 추진”
상태바
“취약계층 구강보건증진사업 적극 추진”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2.23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 적십자사와 ‘나눔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MOU 체결
서울대치과병원이 지난 22일 적십자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대치과병원이 지난 22일 적십자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구영 이하 서울대치과병원)과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 이하 적십자사)가 지난 22일 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나눔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건전한 기부문화와 자원봉사활동 등 나눔문화 확산 ▲취약계층 발굴, 무료 진료, 유소견자 구강검진 및 의료지원 등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 ▲생명 나눔의 가치에 공감하고 헌혈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ESG 경영 실천 등의 영역에서 ‘나눔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서울대치과병원 구영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공공의료 역량과 자원을 공유하고 활용해 모범적인 협력 모델을 제시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전개될 양 기관의 사업들이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미쳐 의료계를 넘어 사회 각 분야로 전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적십자사 신희영 회장도 “이번 협약을 통해 적십자사의 사회공헌사업 경험과 서울대치과병원의 치과공공의료 노하우 등을 공유, 남북협력에 따른 치과진료봉사 등 국내외 사회적 약자들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활동이 적극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서울대치과병원은 향후 적십자사 산하 7개 지역별 적십자병원과의 협업을 통해 치료받기 힘든 의료취약계층 등을 발굴,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구강보건증진 사업을 적극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