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과학회, 동계학술연수회 ‘성료’
상태바
치위생과학회, 동계학술연수회 ‘성료’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2.02.1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위생 연구자가 알아야 할 최신 치과재료’ 주제로 온라인 개최

한국치위생과학회(회장 임도선)는 지난 10일 ‘2022년 동계학술연수회’를 e-Conference로 개최했다. 

한국치위생과학회 로고
한국치위생과학회 로고

이번 학술연수회는 치과재료의 역사부터 평가방법에 대한 국제표준까지 치과재료 전반에 대한 내용과 함께 빠르게 변화하는 치과재료의 최신 경향을 파악해보기 위해 마련됐다.

‘치위생 연구자가 알아야 할 최신 치과재료’를 주제로 열린 이날 연수회에서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이하 연세치대) 김광만 교수는 첫번쩨 연자로 나서 ‘치과재료의 역사’를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다양한 치과재료의 역사를 소개하고 미래의 치과재료로써 디지털 치과수복 및 생체재료 수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연세치대 양송이 교수는 ‘최신 치과재료의 소개’ 강의를 통해 심미치과 재료의 최신 경향과 디지털 치과 및 친환경 치과 등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끝으로 연세치대 권재성 교수는 ‘치과재료의 개발 및 평가와 치과 국제표준’이란 주제의 강의를 통해 치과의료기기의 국제표준 전략으로 인적 네트워크 강화 및 치과계의 다양한 전문가들의 치과재료 표준개발 참여 및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함을 역설했다.

임도선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치위생 연구자들의 최신 치과재료에 대한 이해를 높여 수업 활용 및 연구 역량 강화에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