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근,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 면담
상태바
박태근,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 면담
  • 윤은미 기자
  • 승인 2022.02.0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보험 확대 등 핵심정책 4가지 강조…자율징계권 필요성도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협회장은 지난달 25일 국민의힘 캠프 정책본부를 찾아 시급한 현안들에 대한 협조를 당부했다. 새해 들어 세 번째 공식 국회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이날 국민의힘 캠프 측에서는 국민의힘 윤창현 의원과 정책본부 조용석 정책기획팀장이 나와 상견례를 갖고 치협이 제안한 핵심 정책 및 제언들을 경청했다.

박태근 협회장은 이날 면담 자리에서 치협이 오는 3월 대통령선거와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최근 펴낸 ‘2022 국민을 위한 구강보건·치과의료 정책제안서’를 윤 의원 등에게 전달하며, ▲치과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범위 확대 ▲국가구강검진 검사항목에 파노라마 촬영 추가 ▲한국치의과학연구원 설립 ▲자율징계권 확보 등 핵심 정책 4가지를 치과계 주요 추진 현안으로 강조했다.

특히 박태근 협회장은 자율징계권 확보와 관련 “불법 진료를 일삼는 일부 치과의사들에 대해 가장 잘 아는 곳이 바로 협회인 만큼 만약 제재할 수 있는 권한이 있으면 이를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며 “치과계가 스스로 모니터링해 대다수 선량한 치과의사를 보호하고 국민에 대한 신뢰를 강화할 수 있다”고 피력했다.

윤창현 의원은 이날 박태근 협회장의 설명을 자세히 듣고 정책제안서를 살펴본 다음 각 현안의 주요 내용과 현재진행 상황 등을 묻고 합리적인 대안에 대한 조언도 건넸다.

박태근 협회장은 지난해 12월 이후 김상훈, 송언석, 강기윤, 송석준, 박성민 의원 등 국민의힘 캠프 관계자들을 잇달아 면담하면서 주요 대선 관련 정책들을 각인시키는데 주력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