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메가젠과 구인구직사이트 개발 협약
상태바
치협, 메가젠과 구인구직사이트 개발 협약
  • 윤은미 기자
  • 승인 2022.01.0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간 3억5천만원 지원키로…7월 초 사이트 오픈 예정

 

대한치과의사협회(협회장 박태근 이하 치협)와 메가젠임플란트(대표이사 박광범, 이하 메가젠)는 치과 종사인력 구인난 해결 일환으로 구인구직사이트 구축·운영을 위한 대규모 업무협약을 지난 3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치협 박태근 협회장, 신인철 부회장, 정휘석 정보통신이사와 메가젠 박광범 대표이사, 도건엽 이사, 이수진 부장 등이 참석했다.

(왼쪽부터)정휘석 이사, 신인철 부회장, 박태근 협회장,박광범 대표이사, 도건엽 이사, 이수진 부장
(왼쪽부터)정휘석 이사, 신인철 부회장, 박태근 협회장,박광범 대표이사, 도건엽 이사, 이수진 부장

이번 협약을 통해 메가젠은 2022년 1월 1일부터 2년간 협회 구인구직 사이트 및 보조인력 교육 컨텐츠 개발비, 이벤트·홍보비 등 관련 사업 운영 및 제반비용으로 최소 3억 5천만원을 지원하며 이후 매년 계약을 갱신키로 했다. 

치협은 메가젠 지원을 받아 오는 7월 초 ‘치과 종사인력 교육 컨텐츠와 구인구직 사이트’ 공식 오픈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사업은 일반 기업이 할 수 없는 치협만의 강점인 치과 종사인력 교육 컨텐츠 동영상 제작 등을 본격적으로 마련하면서 시작됐다. 최근 치협은 최근 체결한 한국간호학원협회와 협약을 통해 각 지역 간호학원 실습생을 일선 치과로 현장실습 안내를 시작하고, 치협은 KDA굿잡 사이트 메뉴를 업데이트해 등재할 예정이다. 또한 대한간호조무사협회와 함께 보건복지부 관련 예산 지원을 받아 간호조무사 직무교육 동영상도 제작하여 공유해 나갈 계획이다.(KDA 굿잡 사이트 URL주소 : https://goodjob.kda.or.kr/goodjob/index.kda)
 
박태근 협회장은 “회원들의 구인구직 문제를 해결하고자 동분서주하던 중에 메가젠의 파격적인 제안에 기쁨을 감추지 못할 정도로 감사하다”며 “이를 계기로 치과계의 구인난 해결의 물고가 트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가젠 박광범 대표이사는 “치과의사 출신 기업인으로서, 손익 관계를 떠나서 치과계에 공헌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번 사업을 제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치과계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치협 구인구직 시스템 활성화 TF 신인철 위원장은 “계약이 성사되기까지 헌신적으로 노력해준 여러 치협 임직원 및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여기서 멈추지 않고 이제 시작이므로 더 많은 것을 회원들에게 보여주고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성과를 내겠다”고 강조했다.

구인구직 시스템 활성화 TF 정휘석 간사는 “협회와 지부, 그리고 회원들 모두 합심하면 구인구직 시스템이 활성화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