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치대 구강내과, 의국개설 40주년 세미나
상태바
전북치대 구강내과, 의국개설 40주년 세미나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1.12.2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4~9월 총 16회 걸쳐 온라인 세미나 진행
전북대학교 치과대학 구강내과가 의국개설 40주년을 맞아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했다. (제공=전북치대 구강내과)
전북대학교 치과대학 구강내과가 의국개설 40주년을 맞아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했다. (제공=전북치대 구강내과)

전북대학교 치과대학 구강내과(주임교수 서봉직)가 의국개설 40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구강내과는 지난 4월부터 올 12월까지 총 16회에 걸쳐 동문과 함께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했다.

해당 세미나는 의국원들에게 최신 이론과 기술을 소개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으며,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교과서인 『악관절 장애와 교합의 치료 (Jeffrey P. Okeson 저, 2020)』 최신 개정판을 기초로 구성됐다.

구강내과는 세미나를 통해 ▲기능해부학 ▲저작계 기능장애의 원인과 인지, 진단 및 치료 ▲DC/TMD 저널 리뷰를 통한 턱관절 장애 최신 지견 등을 공유했다. 아울러 지난 16일 진행된 마지막 16차 세미나에서는 제일치과의원 임익준 원장이 ‘교합치료 특강’을 진행, 교합 조정의 규칙과 수복 교합 치료 시 고려사항, 비가역적 교합치료 시행 시 확인 사항 등을 다뤘다.

또한 매 강연 후에는 임상 증례를 통한 개원가의 경험과 의견을 토론하는 시간이 마련됐으며, 세미나에 참여하지 못한 동문을 위해 강의자료를 제공하고 참여후기를 공유키도 했다.

서봉직 교수는 “진료일정 등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내 세미나에 참석해 준 의국원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오프라인으로 자주 만나지 못해 아쉽지만 하루 빨리 코로나19 상황이 해소돼 회포를 풀 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햇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