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근 협회장, 김상훈 의원과 면담
상태바
박태근 협회장, 김상훈 의원과 면담
  • 윤은미 기자
  • 승인 2021.12.15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검진 파노라마‧임플란트 급여 확대‧치의과학연구원 설립 등 제언…대선공약화 요구도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협회장은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국민의힘 김상훈 의원을 만나 대선 국면에서 정치권에 제안할 치과계 핵심 현안들을 공유했다. 이날 면담에는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이하 치산협) 임훈택 회장이 함께 했다.

3선인 김상훈 의원은 제21대 국회 전반기 국토교통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지만 지난 20대 국회에서는 보건복지위원회 간사를 맡았으며, 한국치의과학연구원 설립에 대해서도 큰 관심을 가진 국회 인사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다.

박태근 협회장은 이날 면담에서 국가구강검진에 파노라마를 추가하는 정책과 관련 “적은 예산으로 큰 효과를 낼 수 있고, 찍은 사진을 휴대폰으로 전송해 환자의 치료 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등 긍정적 효과가 크다”고 제안했다. 또  임플란트 급여 4개 확대와 관련해서는 “초기 비용이 많이 들겠지만 장기적으로 국가 의료비가 상승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방안”이라고 말했다.

치과계 정책제안서를 들고 있는 박태근 협회장(좌)과 김상훈 의원(우)
치과계 정책제안서를 들고 있는 박태근 협회장(좌)과 김상훈 의원(우)

특히 한국치의과학연구원 설립에 대해 박태근 협회장은 “현재 국회를 통해 정상적인 입법 절차도 밟고 있지만 속도가 더디다”며 “후보의 공약으로 포함해 인수위원회가 추진할 경우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는 만큼 그런 과정으로 진행을 당부 드린다”고 강조했다. 

치산협 임훈택 회장은 “임플란트, 엑스레이, 케미컬 사업 등 치과 관련 산업 패키지가 글로벌 시장에서 급성장 하고 있다”며 “한국치의과학연구원을 그 중심에 두고 개발을 할 경우 국가의 먹거리를 증대시킬 수 있는 새로운 동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김상훈 의원은 박태근 협회장과 임훈택 회장의 설명을 듣고 난 후 추가 자료를 요청하는 한편 향후 논의 과정에 대한 다양한 조언을 건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