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전악수복』 출판 기념세미나 '성료'
상태바
덴티스, 『전악수복』 출판 기념세미나 '성료'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12.0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영린 원장 초청… 풀 마우스에 대한 모든 것 다뤄
『전악수복』 출판 기념세미나가 지난 4일 성료됐다.
『전악수복』 출판 기념세미나가 지난 4일 성료됐다.

『전악수복』의 저자인 연세위더스치과 조영린 원장의 출판 기념 세미나 '전악수복의 모든 것'이 지난 4일 성료됐다.

『전악수복』은 조영린 원장의 약 30년간의 치과임상 기록의 집약체로 조 원장은 이 책에서 ‘Full Mouth(풀 마우스)’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들을 바탕으로 성장기 아동부터 중장년 성인까지 임플란트와 교정, 보철, 엔도 등 치과진료의 다양한 임상 증례들을 담아냈다.

특히 복잡하고 난해한 문제가 있어 최상의 치료 결과를 기대하기 힘든 경우에 있는 환자들의 치료 계획 및 과정, 결과 등을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것이 특징으로 조 원장의 『전악수복』은 치과의사 디지털 커뮤니티 '덴트포토'가 진행한 설문을 통해 최근 치과의사 회원들이 뽑은 올해의 추천도서 20권 중 한 권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덴티스 서울 문정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 조영린 원장은 최근 발간한 『전악수복』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조 원장은 책을 쓰게 된 개요부터 전악수복에 대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임플란트, 의치를 이용한 전악수복 ▲레진, 크라운을 이용한 공간 치료법 ▲Depp bite & Open bite ▲수복 치료 및 상실 치아 수복 시 교정적 고려 사항 등에 대해 짧은 시간이지만 각각의 상세한 증례들을 바탕으로 실제 임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핵심 포인트를 짚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강연 중에는 참가자들과 함께 쉽게 해결하기 어려운 전악수복에 대해 서로의 증례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지는 등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조영린 원장의 강연 장면.
조영린 원장의 강연 장면.

한편 덴티스는 이달말까지 조영린 원장의 『전악수복』 출판을 기념해 도서 구매시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덴티스의 임상&교육 플랫폼 ‘OF DENTIS’ 내 ‘MARKET’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