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연구원, 2021년도 정책연구 과제 모집
상태바
정책연구원, 2021년도 정책연구 과제 모집
  • 윤은미 기자
  • 승인 2021.11.3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19일까지 공모…전회원 대상 연구주제 공모도 내년 상반기 계획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료정책연구원(원장 김영만 이하 정책연구원)이 2021년도 새로운 정책연구 과제를 모집한다. 

정책연구원은 2010년부터 매년 협회의 정책 역량을 강화하고 국민의 구강보건 향상에 기여하고자 치과계 정책 개발과 수립을 위한 연구과제를 발주해왔다. 작년 공모에서는 ‘학생치과주치의사업 및 학생구강검진 제도의 수가 분석’, ‘노인틀니 및 치과임플란트 건강보험 급여적용 효과분석을 통한 보철 보장성 강화의 방향성 제고’까지 2건의 연구과제가 발주된 바 있다. 

연구과제 공모는 다음달 1일부터 19일까지 20일간 모집하며, 정책, 보험, 자원, 교육, 기술 등 치과계 정책과 관련된 범위 내로 한정한다. 제출방법은 연구과제에 대한 요약본인 제안서, 상세한 내용을 담은 연구계획서, 연구자의 개인정보 동의서를 정책연구원 이메일(institute@kd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연구제안서 심의 및 평가를 통해 우선순위를 선정하고, 선정된 연구기관(또는 연구책임자)에게 개별 통보해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정책연구원은 정책연구에 대한 치과의사 회원의 필요도를 파악하고 정책연구 요구를 수용하기 위해 전회원 대상 연구주제 공모를 내년 상반기에 계획하고 있다.  

김영만 정책연구원장은 “보다 치과의사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매년 연구과제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치과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구가 수행되기를 기대한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연구과제 공모에 대한 세부내용과 제출양식은 정책연구원 홈페이지(www.hpikd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