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디지털 상부' 토탈 라인업 구축
상태바
오스템, '디지털 상부' 토탈 라인업 구축
  • 이인문 기자
  • 승인 2021.10.2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an body 부터 디지털 Abutment 까지.… “디지털 임플란트 보철 제작 완벽 지원”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임플란트 보철 제작을 위한 '디지털 상부' 토탈 라인업을 구축했다. 

오스템은 지난 26일 “임플란트 인상채득을 혁신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Impression part부터 더욱 정밀하고 심미적인 보철을 위한 Abutment part까지 오랜 연구개발 끝에 오스템의 '디지털 상부 라인업'이 모두 완성됐다”고 밝혔다. 

기존 아날로그 방식 인상채득에 사용되는 Impression coping을 대체할 수 있는 오스템의 디지털 제품은 Scan body와 Scan Healing Abutment가 있다. 

Scan body는 특수 코팅처리가 돼 있어 별도의 스캔 파우더를 도포할 필요 없이 구강스캐너로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스캔할 수 있으며 스캔 후에는 CAD SW상에서 Custom Abutment나 기성 Abutment를 선택할 수 있는 임플란트 라이브러리를 3Shape와 ExoCAD용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디지털 임플란트 보철 제작을 할 수 있다.

Scan body
Scan body

'Scan Healing Abutment'는 Scan body에 Healing Abutment 기능을 더한 제품이다. 별도의 Scan body 체결 없이 구강에서 Healing Abutment의 상단면 스캔만으로 임플란트 인상 채득이 완료되며 Custom Abutment의 라이브러리를 지원한다.

특히 Scan Healing Abutment는 임플란트 즉시 부하 케이스에서 스캔이 더욱 용이하고 출혈 등으로 스캔이 어려울 경우 직접 인상 채득으로도 디지털 보철을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Scan healing abutment
Scan healing abutment

디지털 방식의 임플란트 보철도 PFM 또는 다수치 수복에는 작업모형이 필요할 수 있다. 이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바로 Digital Lab analog이다. 오스템의 Digital Lab analog는 쉽고 정확하게 3D 프린팅 모델에 체결∙분리되며 체결 후 보철 제작과정 동안에도 유격 없이 안정적으로 고정되는 것이 특징이다. 

Digital lab analog
Digital lab analog

오스템은 또한 치과와 기공소의 디지털 환경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Custom Abutment 라인업도 완성했다. OneFit와 Pre-Milled, Link abutment는 더욱 정교하고 심미적인 디지털 임플란트 보철 제작에 도움을 줄 수 있다. 

Custom Abutment 라인업
Custom Abutment 라인업

이밖에도 임플란트 완전 무치악 수복을 위한 'Ti Base'까지 개발·출시되면서 오스템의 디지털 임플란트 보철의 모든 라인업이 완성됐다.

Multi Ti base
Multi Ti base

오스템은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서저리 원가이드에 이어 디지털 임플란트 보철 제작을 위한 상부 라인업이 모두 구축되면서 보다 편리한 진료가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더욱 완벽한 디지털 임플란트 보철물 제작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