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근,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면담
상태바
박태근,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면담
  • 안은선 기자
  • 승인 2021.09.15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32대 집행부 9가지 주요 정책현안 전달
박태근 협회장이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를 면담하고, 치과계 주요 정책 현안을 설명하며 협조를 당부했다.
박태근 협회장이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를 면담하고, 치과계 주요 정책 현안을 설명하며 협조를 당부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협회장은 지난 10일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와 상견례를 갖고 치과계 주요 정책 의제들을 전달했다.

특히, 박태근 협회장은 32대 집행부의 9가지 중점 추진현안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일선 개원가의 어려움과 고충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당부했다.

정책제안서에는 ▲비급여 의료광고 규제 방안 ▲의료인 면허신고제 개선사항 ▲진단용 방사선 안전관리책임자 교육 규정 개정 ▲치과 관련 법정의무교육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치과종사인력 수급 문제 해결 및 업무범위 조정 등을 위한 협의체 구성 ▲고령사회를 대비한 치과의사 역할 확대 요청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치과 임플란트 건강보험 강화 ▲국가구강검진 제도 개선 등 9가지 핵심 현안들이 담겼다.

법조인 출신인 김 원내대표는 울산 지역 4선 국회의원으로 민선 울산광역시장을 지냈으며, 박태근 협회장 역시 울산시치과의사회 회장과 건강사회를위한치과의사회 회장을 맡는 등 30여 년 동안 울산 지역에서 활동한 인연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이날 제안한 치과계 현안에 대해 앞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챙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