틔움과키움 활동 소식
상태바
틔움과키움 활동 소식
  • 서경건치
  • 승인 2021.09.1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크 & 운동화 지원

틔움과키움은 지난 달 KF-AD 마스크 1천장과 운동화 60켤레 지원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KF-AD 마스크는 '대안교육기관 창창한'과 '태릉지역아동센터'에 각 500장씩 전달하였고, 운동화는 총 15개 지역아동센터(1318해피존, 구립가재울, 꿈마을, 마을학교, 멘토, 민영, 사랑의공부방, 섬나, 세림, 아이들세상, 양지, 오예스, 진관, 참신나는학교, 참좋은)에 각 4켤레씩 지원하였습니다. 지역아동센터에서 보내주신 인증샷과 감사글을 회원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

 

▶ 마스크 지원

 

▶ 운동화 지원

- 센터에서 만난 아이들 중 가장 낡은 운동화를 신고 다니는 아이들 위주로 신청하면서도 소외된 아이들이 더 많음에 마음이 아팠는데, 운동화를 받고 기뻐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행복했습니다. 지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건치 운동화 지원사업으로 아동들에게 귀한 선물을 전달할 수 있게되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어려운 시기 아동들과 함께하며 힘들 때 일수록 서로 나누고 협력하며 공감의 소중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받는 기쁨을 감사함으로 느끼며, 다시 나눠 줄 수 있는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겠습니다. 새 운동화를 신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그날이 빨리 오기를 고대해 봅니다.

 

- 6학년인 A와 B는 내년 졸업 선물의 의미로 미리 준비했는데 아이들이 좋아했고, 최근 축구를 배우고 있는 C는 사놓은 축구화가 너무 커서 당장 못 신고 있었는데 발 사이즈에 맞는 신발을 얻게 되어 굉장히 기뻐했습니다. D는 신발이 오래 되었는데 새 신발을 신을 수 있게 되어 지원해 주신 건치에 감사하다고 했습니다. 필요한 친구들이 운동화를 구매할 수 있게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신고 다니던 운동화 밑창이 다 갈라지고 천이 뜯겨서 보기에 민망할 정도였습니다. 새 운동화를 선물 받고 얼마나 좋아했는지 모릅니다. 정말 자기 주는 거냐고, 꿈만 같다고, 감사하다고, 정말 공부 열심히 하겠다고.. 사춘기 때문에 과묵했던 아이들까지 말이 많아지는 것을 보니 정말 좋았던 모양입니다.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 

 

- 이번에 운동화 지원 받은 아동은 친척집에서 생활하며 평소 자신의 신발을 신는 것이 아닌 친척이나 언니의 신발을 물려 받아, 크거나 작은 신발을 신는 아동입니다. 자신의 발치수를 모를 정도로 개별적인 신발을 가지지 못한 아이들이 지원 받았기에 더욱 의미가 있었습니다. 지속적으로 이런 귀한 나눔이 이루어지길 바라겠습니다.

 

- 청소년기 아이들이 필요로 하는 물품을 지원받게 되어 좋았습니다. 새학기를 맞이하여 새로운 마음으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되어 즐거운 마음입니다. 청소년기 아이들이 어쩔 수 없이 예민하게 생각하는 부분을 만족시켜 줄 수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된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청소년 아이들에게 새학기 물품으로 운동화 지원을 해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남학생 친구들 같은 경우 한 신발로 사계절을 신거나 관리가 잘 되지 않아 낡은 신발이 많았는데 이번 건치 운동화 지원사업으로 아이들에게 새 운동화를 선물해 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이라서 정말 감사한 마음 가득합니다. 외출도, 체험학습도 거의 하지 못하고 실내에서만 지내면서 많이 위축되고 우울한 모습이었는데 새 운동화를 받고 아이들이 얼마나 기뻐했는지 모릅니다. 더구나 하루가 다르게 쑥쑥 커가는 아이들에게 운동화는 정말 꼭 필요한 물품이었습니다. 아이들이 너무나 즐거워하고 신나하는 모습을 보며 마음이 뿌듯하였습니다. 이렇게 지원해 주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아이들에게 새 신을 신고 펄쩍펄쩍 뛰는 아름다운 날들이 펼쳐지길 소망해 봅니다.

 

- 지원받은 아동들이 마침 운동화를 바꿀 때가 되어 매우 만족해 하고 좋아했습니다. 무엇보다 아동들이 직접 고르고 선택하고 받을 수 있어서 의미가 더 있었던 것 같습니다. 센터 입장에서는 모든 아동들에게 지원되지 못한 점에 대해서는 아쉬움이 남지만 지원받은 아동들을 생각하면 감사할 따름입니다.

 

-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외부 활동이 자유롭지 않은 상황에 심리적으로도 위축된 상황이어서 이번 운동화 지원 사업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의 아동에게 실질적 도움 뿐만 아니라 심리적 위안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자라는 아이들은 발사이즈가 쑥쑥 커서, 운동화를 자주 교체해 주어야 하는데 아이들이 신나고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편하고 예쁘고 좋은 운동화를 구입할 수 있게 되어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